메뉴 건너뛰기

성경공부

오늘:
71
어제:
189
전체:
1,933,310
조회 수 12 추천 수 0 댓글 0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구원받을 때 무엇을 믿었는가?

 

1. 복음의 내용이 하나님의 말씀임을 믿었다.

*사도바울이 주 예수 그리스도께로부터 받아 성도들에게 전했던 복음은 성경대로라는 말로 시작한다. (고전 15:3) “내가 받은 것을 먼저 너희에게 전하였노니 이는 성경대로 그리스도께서 우리 죄를 위하여 죽으시고.”

*사람의 혼을 구원하고 영을 거듭나게 하는 능력은 하나님의 말씀에 있지, 누군가의 신학 이론이나 그의 말과 지혜의 탁월함에 있는 것이 아니다.

-(고전 2:1-5) “형제들아 내가 너희에게 나아가 하나님의 증거를 전할 때에 말과 지혜의 아름다운 것으로 아니하였나니 2 내가 너희 중에서 예수 그리스도와 그가 십자가에 못 박히신 것 외에는 아무 것도 알지 아니하기로 작정하였음이라 3 내가 너희 가운데 거할 때에 약하고 두려워하고 심히 떨었노라 4 내 말과 내 전도함이 설득력 있는 지혜의 말로 하지 아니하고 다만 성령의 나타나심과 능력으로 하여 5 너희 믿음이 사람의 지혜에 있지 아니하고 다만 하나님의 능력에 있게 하려 하였노라.”

 

2. 자신이 심판받기에 합당한 죄인이라는 사실을 믿었다.

*사도바울이 복음과 관련하여 두 번째로 제시한 사실은 우리 죄를 위하여그리스도께서 어떤 사건이 일어났다는 것이다. (고전 15:3) “내가 받은 것을 먼저 너희에게 전하였노니 이는 성경대로 그리스도께서 우리 죄를 위하여 죽으시고.”

*(1:32) “그들이 이같은 일을 행하는 자는 사형에 해당한다고 하나님께서 정하심을 알고도 자기들만 행할 뿐 아니라 또한 그런 일을 행하는 자들을 옳다 하느니라.”

 

3. 자신의 죄들로 인해 그리스도께서 죽으셨음을 믿었다.

*죄와 지옥의 심판에 대해 깨달은 죄인이 필요로 하는 것은 바로 구원자이다.

*죄에 대한 심판은 주님 안에서 이미 집행돼 버린 것이기에 는 더 이상 심판을 요구할 수가 없다. (고전 15:55-57) “사망아 너의 승리가 어디 있느냐 사망아 네가 쏘는 것이 어디 있느냐 56 사망이 쏘는 것은 죄요 죄의 권능은 율법이라 57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로 말미암아 우리에게 승리를 주시는 하나님께 감사하노니.”

 

4. 그리스도의 죽음과 장사와 부활을 역사적 사건으로 믿었다.

*사도바울은 우리를 위해 죽으신 그리스도께서 장사되셨다가 부활하셨다는 것으로 말을 맺지 않고, 그 후에 여러 사람들에게 자신을 보이셨다는 사실을 덧붙인다. (고전 15:5-8) “게바에게 보이시고 후에 열두 제자에게와 6 그 후에 오백여 형제에게 일시에 보이셨나니 그 중에 지금까지 대다수는 살아 있고 어떤 사람은 잠들었으며 7 그 후에 야고보에게 보이셨으며 그 후에 모든 사도에게와 8 맨 나중에 만삭되지 못하여 난 자 같은 내게도 보이셨느니라.”

 

우리의 구원은 이상의 사실들에 근거한다. “사실에 근거한 믿음느낌과 다르다. “느낌은 변하지만 사실은 변하지 않는다.

-구원받은 그리스도인이라 해도 자신이 구원받지 못했다는 느낌에 괴로워할 수 있다. 그럴 때면 사실들을 꺼내 들어야 한다. 주 예수님이 기록되었으되라는 말씀으로 마귀를 물리치셨듯이 우리 역시 성경에 기록된사실들을 근거로 자신의 구원을 확신해야 한다. (4:4,6,7) “예수께서 대답하여 이르시되 기록되었으되 사람이 떡으로만 살 것이 아니요 하나님의 입으로부터 나오는 모든 말씀으로 살 것이라 하였느니라 하시니 6 이르되 네가 만일 하나님의 아들이어든 뛰어내리라 기록되었으되 그가 너를 위하여 그의 사자들을 명하시리니 그들이 손으로 너를 받들어 발이 돌에 부딪치지 않게 하리로다 하였느니라 7 예수께서 이르시되 또 기록되었으되 주 너의 하나님을 시험하지 말라 하였느니라 하시니.”

 

 


© k2s0o1d4e0s2i1g5n.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