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해외생활

오늘:
173
어제:
226
전체:
1,933,904
조회 수 1988 추천 수 0 댓글 0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1998년 10월 6일(화) 맑음 - 추석명절

 

요즘 날씨가 싸늘해지는가 싶더니 오후에는 다시 무더위란다. 이곳 실내에서는 AirCon이 시원하여 오히려 추운 것을 느끼는데, 밖에는 약간은 무더위인가 보다. 이곳 California는 대부분 태평양에서 불어오는 해풍 때문에 날씨가 여름에 시원하고 겨울에 따뜻한데, 해마다 이때쯤이면 동쪽의 사막에서 바람이 불어온단다. 그래서 무더위가 당분간 계속된단다. 어떻든 추운 것보다는 따뜻한 것이 좋다.

 

점심 식사 후 이**교수의 방문을 받다. 어제는 왜 우리 방에 들르지 않았냐고 하니까 와봤는데 아무도 없더란다. SAP Key의 설치 문제 때문에 김**씨 방에 가 있을 때 왔었나보다.

 

오후에 집사람과 둘이 병원에 가다. 발 밑에 보정하는 깔판 같은 것은 보험이 어떻게 될지 몰라 우선 내것만 만들자 한다. 만약을 대비해서 Deposit을 $100하고 석고를 뜨다. Dr. 윤에게 추석에 대한 것을 설명해 주다. 마침 Station에 유대인 의사도 같이 있었는데, 자기들도 어제가 큰 명절이었다 한다. Dr. 윤의 부인인 중국인 Shamei도 그 옆에서, 중국도 그 명절을 지낸다 한다.

 

병원을 나서서 가주마켓에서 장을 보다. 배추 값이 2 lb에 99cent로 아직 내리지 않아 토요일까지 기다리기로 하다. 해파리를 사지 못하여 도레미마켓으로 가보다. 건어물이 있는 곳에 있는데 1kg에 $19.99한다. 그러면 가주마켓에도 비슷한 위치에 있을 것 같아 다시 가주마켓으로 가보다. 똑 같은 물건인데 가격이 1kg에 $15.99이다. 거리가 얼마 떨어지지 않은 같은 동네에 있는데 가격 차이가 많이 난다. 혹시 중국마켓에 가면 더 쌀까 하여 City of Westminster에 있는 중국인 마켓으로 가보다. 우선 돼지고기가 눈에 띄어 기름기가 많은 삼겹살로 얇게 쓸어가다. Costco에서 사 먹던 소고기가 pound에 $2.79 정도 하는데 그곳에서는 기름기 있는 돼지고기는 없고 살코기만 있는 것이 소고기와 값의 차이가 없다. 중국마켓에서는 중국 사람들이 즐겨먹는 기름기 있는 살이 pound에 $1.25이니까 맛에 비해 많이 싼 편이다. 해파리를 겨우 찾았는데 400g에 $2.29이다. 한국 마켓보다 훨씬 싸다. 문제는 맛이 있는가 하는 것인데 내일 시식을 해보기로 하다.

 

늦게 집에 돌아와서 **이는 저녁을 먹지 못하고 영어 과외를 들어가다. **이는 기다렸다가 돼지고기가 다 구워진 다음에 나와 같이 식사를 하다. 미국에 와서 처음 먹어보는 삼겹살이 굉장히 맛이 있다.

저녁 식사 후 **이가 지난 토요일에 Men's Forum에 참여해서 하나님과 서약한 문구를 얻어오다.

 

 

CONTRACT WITH GOD

I promise to be a true and faithful man of God. I pledge to love God with all my heart, soul, mind and strength. I commit to developing a personal relationship with God through daily Bible study and prayer. I also commit myself to becoming more like Jesus Christ through accountability with another man who is also striving to be a true disciple of Jesus Christ. On my job or in my studies, I will submit willingly to the authorities over me except when it contradicts the Words of God or my conscience and will strive to excel in all of my efforts. If married, I will be a spiritual leader to my wife and children. I will be faithful to my wife and treat her with consideration and respect. I will be concerned and active in the spiritual development of my children. Whether single or married, I will treat every woman with complete respect and purity. Finally, I pledge to be a man of God who will make a difference by eternally impacting many souls for this life and the life to come.

 

나도 어렸을 때 이런 Seminar에 접하고 그런 다짐을 했었더라면 지금보다도 더 가정을 잘 이끌었을텐데 하는 아쉬움이 있다. 한순간도 한눈을 팔지 않고 신실하게 하나님을 따랐던 사람들의 신앙고백을 들으면 그 사람들의 과거가 부럽다. 그나마 **이는 그런 기회에 접하고 자기 스스로 성결하려 하고, 매일의 QT를 통해 하나님의 백성으로 살고 있는 모습을 보니, 미국에 와서 가장 큰 수확을 얻은 것 같다. 나에게도 모든 것이 합력하여 선을 이루시는 하나님의 섭리가 있어서, 이곳에 오자마자부터 매월 한차례씩 가정치유 세미나를 통하여 마음가짐을 새롭게 하고, 가정에 대하여 내가 어떤 자세를 취하여야 할지 분명한 전망을 할 수 있게 된 것은 전적으로 하나님의 은혜이다. 식사 후 **이가 Serving하여 밥그릇을 Sink대에 담는 것을 대견스럽게 바라보고, 학교에 오다.

 

밤늦게 첫 번째 논문의 원고를 보다가 두 개의 Fragility Curve를 Combine하는 방법을 이해하다.

 


© k2s0o1d4e0s2i1g5n.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