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98년 8월 11일(화) 맑음
아이들이 없는 아침에 8시에 일어나, 아침을 대강 먹고 출근하다. 어제에 이어 Fragility Curve를 몇 장 그리다가, 한국에서 USC에 Visiting으로 온 목포대 김** 교수의 방문을 받다. Shinozuka 교수가 나와 같은 Theme으로 연구하는 것이 어떻겠느냐고 물어서 그렇게 하기로 했단다. 그래서 그 동안 나의 연구 사항을 설명 들으러 왔다. 이것저것 여기 오게 된 경위와 이곳에서의 정착과정 등의 얘기를 하는데, 대우에서 Feng 교수에게 박사과정으로 온 김**과장이 들어오다. 김과장이 김교수의 서울대 1년 선배라서 둘이 알아보고 반기다.
점심때가 되어 Asian Noodle 집에서 태국음식을 대접하다. 돌아와서 두 사람에게 그 동안의 연구의 진척사항을 이야기하고 앞으로의 Co-work에 대해 의논하다.
퇴근 후 먼저 Garden Grove에 들러 차의 기름탱크 마개를 구입하고 가주마켓에서 장을 보고, Santa Ana의 Antique 가게에 구경 가다. 오래된 미국 물건들이 가격은 무척 비싸다. 웬만하면 몇 천불씩 하다. 다시 Costa Mesa로 가서 가구점 구경을 하려 했으나 찾지 못하고, 우리 동네의 중국 마켓이 있는 Mall의 고급 가구점에 들러 눈요기만 하고 돌아오다.
집사람은 집안 정리를 하고, 나는 낮에 학교에서 프린트한 **이와 **이의 Comeback Home 환영 글자를 오려서 벽에 붙이며, 내일 집에 돌아오는 아이들을 맞을 준비를 하다. 전에 가주마켓 Sale 기간에 사 두었던 도미 냉동회로 저녁을 먹고 일찍 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