죄인이 의롭게 되는 길
첫 사람 아담이 범죄함으로 모든 사람은 죄 아래 놓이게 되었습니다.
하나님께서 아담을 지으셨을 때 그는 죄 없이 창조되었습니다. 그러나 그는 하나님의 명령에 불순종함으로 말미암아 죄를 짓게 되었고 모든 인간은 죄 아래 놓이게 되었습니다. "그러므로 한 사람으로 말미암아 죄가 세상에 들어오고 죄로 말미암아 사망이 들어왔나니 이와 같이 모든 사람이 죄를 지었으므로 사망이 모든 사람에게 이르렀느니라"(로마서 5:12). "여호와께서 사람의 죄악이 세상에 가득함과 그의 마음으로 생각하는 모든 계획이 항상 악할 뿐임을 보시고 … 이는 사람의 마음이 계획하는 바가 어려서부터 악함이라"(창세기 6:5; 8:21).죄 아래 놓인 인간들은 하나님께서 마련하신 구원의 길을 찾기는커녕, 오히려 하나님을 저주하며 모독하고 비방하며, 하나님께서 친히 마련하신 구원계획을 무시하고 멸시하는 어리석은 일들을 자행하고 있습니다. "그 정죄는 이것이니 곧 빛이 세상에 왔으되 사람들이 자기 행위가 악하므로 빛보다 어둠을 더 사랑한 것이니라. 악을 행하는 자마다 빛을 미워하여 빛으로 오지 아니하나니 이는 그 행위가 드러날까 함이요"(요한복음 3:19-20). 당신의 죄는 종교생활이나 수도생활 또는 어떠한 선한 행위로 해결되는 문제가 아닙니다. 오직 인류의 유일한 구주이신 예수 그리스도만이 당신을 죄 가운데서 해방시켜줄 수 있는 것입니다.
죄의 삯은 사망과 지옥의 영원한 형벌입니다.
"한번 죽는 것은 사람에게 정해진 것이요 그 후에는 심판이 있으리니"(히브리서 9:27). "사람이 무슨 무익한 말을 하든지 심판 날에 이에 대하여 심문을 받으리니 "(마태복음 12:36). "감추인 것이 드러나지 않을 것이 없고 숨은 것이 알려지지 않을 것이 없느니라"(마태복음 10:26). 죄인의 죽음 뒤에 찾아오는 것은 하나님의 심판과 지옥의 영원한 형벌뿐입니다. 지옥은 마귀와 타락한 천사들을 위해 준비된 영원한 고통의 장소입니다. "저주를 받은 자들아 나를 떠나 마귀와 그 사자들을 위하여 예비된 영원한 불에 들어가라 … 풀무 불에 던져 넣으리니 거기서 울며 이를 갈리라"(마태복음 25:41; 13:50). 이것이 죄인의 최후입니다. 여기서는 그 누구도 당신을 구해줄 수 없습니다. 당신에게 죽음이 찾아오기 전에 예수 그리스도를 믿으시기 바랍니다.
오직 예수 그리스도만이 죄인을 구속하실 수 있습니다.
"내가 곧 길이요 진리요 생명이니 나로 말미암지 않고는 아버지께로 올 자가 없느니라 … 아들을 믿는 자에게는 영생이 있고 아들에게 순종하지 아니하는 자는 영생을 보지 못하고 도리어 하나님의 진노가 그 위에 머물러 있느니라"(요한복음 14:6; 3:36). 죄인이 의롭게 되는 길은 먼저 자신이 죄인이라는 사실을 인지하시고 오직 예수 그리스도만이 당신을 죄에서 구속해 주실 분이라는 것을 믿으십시오. 예수 그리스도께서는 당신을 죄에서 구원하기 위해서 십자가에서 피흘려 죽으시고 장사된 지 삼일만에 부활하심으로 하나님의 구원계획을 완성하신 분이십니다. 당신이 구원받기 원하신다면 예수 그리스도께서 완성하신 복음을 진심으로 믿으십시오. "네가 만일 네 입으로 예수를 주로 시인하며 또 하나님께서 그를 죽은 자 가운데서 살리신 것을 네 마음에 믿으면 구원을 받으리라. 사람이 마음으로 믿어 의에 이르고 입으로 시인하여 구원에 이르느니라"(로마서 10:9-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