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98년 9월 25일(금) 흐림 - 결혼기념 6380일
아이들 도시락 준비 때문에 겨우 일어나다. 이번 주 내내 햄버거를 싸 가는데, 집사람이 빵에 버터와 마아가린을 발라 놓고 고기를 얹어 놓으면, 내가 양상치를 씻어서 올리고 그 위에 오이 피클을 놓고 토마토를 쓸어 놓는다. 그리고는 손으로 꼭 눌러서 포장비닐에 담아 타파통에 넣어놓는다.
도시락을 준비하고는, 어제 끓인 도가니탕의 고기를 발라 잘게 쓸고 뼈는 다시 끓이기 위해 솥에 담다. 아이들을 학교에 태워주고 돌아와 오늘은 나도 아침을 햄버거로 먹다. 고기 기름이 붙은 그릇들을 설거지하고 부엌일을 정리하다 보니 평소보다 출근이 조금 늦어지다. 학교에 도착하니 9시.
많은 일들이 한꺼번에 밀려 있어서 차근차근 정리를 하며 처리하다. 우선 김재* 박사의 file들을 정리하여 ZIP Drive에 copy하다. 다음으로 우편물을 확인하러 과사무실에 가니 Feng 교수의 우편물이 급하게 보이는 것들이 쌓여서 그것들을 가져오다. 오후에 집으로 가져다주려고. 오후에 Feng 교수 집에서 Shinozuka 교수를 만나면 전해주고 토론할 자료도 준비하다.
3시경에 학교에서 나가 김상*씨와 *박사와 함께 Feng 교수 집으로. 지난번에 *박사가 Feng 교수의 아기 Kenneth에게 선물한 옷을 입혀서 사진을 10장 넘게 찍어 놓았다. 김상*씨가 선물한 옷은 커서 아직 못 입혔고, 내가 선물한 가방은 외출할 때나 쓸 것이니까 나중에 사진을 찍으면 준다 한다. 선물 고맙다고 카드를 한 장씩 써서 주다. 카드 자체가 "Thank you for your gift for my baby" 라고 쓰인 것이 나온다. 그 동안의 연구에 대해 Feng 교수와 Shinozuka 교수와 함께 오랫동안 이야기 하다가 6시경에 그 집에서 나오다.
저녁 식사 후 성가대 연합 연습에 가다. 아이들은 금요 저녁 집회에 참석하여 **이는 우리와 함께 돌아오고, **이는 집회후 기도회를 마치고 돌아오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