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5년 11월 27일 - 주일대표기도
하나님 아버지 감사합니다. 예수 그리스도로 말미암아 죄사함 받고, 구원을 얻은 하나님의 백성들이, 아버지 하나님께 예배드리러 모였습니다. 이 시간 이 자리에서 드리는 모든 찬양과 기도와 감사를 주님 기쁘게 받아주시옵소서.
이 시간을 통하여 먼저 우리 자신을 돌아보기를 원합니다. 지난 한 주간 세상에서의 삶 가운데 하나님의 영광을 가린 일은 없는지, 나의 손과 발과 눈이 하나님께 부끄러운 일은 없었는지... 연약한 육신을 가졌기에 예수님처럼 온전한 삶을 살 수는 없지만, 최소한 예수님을 닮아가려는 삶을 살기 원합니다.
설교 시간을 통하여, 매일 묵상하는 QT 시간을 통하여 하나님의 뜻을 잘 알아서, 죄 짓기를 두려워하는 삶이 아니라, 하나님의 뜻을 앞장서 실천함으로써 그리스도의 향기를 드러내는 삶을 살기 원합니다. 주변 사람들에게 나를 통하여 예수 그리스도를 전하기 원합니다.
매주 듣는 설교말씀이 우리의 마음판에 잘 새겨져서 그 말씀대로 우리들이 변해가기를 원합니다. 자신의 상황을 하나님의 관점에서 바라보고 해석함으로써 어떤 상황에서도 참된 기쁨을 누릴 수 있기 원합니다. 자신의 유익보다 교회와 성도들의 유익을 따라 살고자 하는 소망을 갖기 원합니다. 항상 부끄럼 없는 삶을 살고자 하는 소망을 가지고 말씀대로 실천하며 살기 원합니다.
이 모든 영적인 성장이 우리 교회와 함께, 우리 성도들과 함께 이루어지기를 원합니다. 그것을 위하여 내년 1월 1일부터 목적이 이끄는 40일 캠페인을 시작하게 하심을 감사합니다. 아멘교회가 영적으로 한 단계 성장할 수 있도록 모든 계획의 시작부터 진행과정과 그 이후에 일어나게 될 엄청난 변화까지 하나님이 일일이 간섭해 주시기 원합니다. 동참하는 모든 성도들의 직장과 가정의 여건이 그것을 감당하기에 가장 적절한 환경이 되도록 역사해 주시옵소서.
사랑의 하나님 아버지! 우리의 필요에 따라 간구하는 기도에 선하게 응답하여 주시옵소서. 영적인 성장을 구하든, 육신의 강건함을 구하든, 직장과 비전을 위하여 구하든 이 모든 것이 우리의 욕구를 따라 구하는 것이 아니라 하나님의 필요를 따라 드리는 간구이기를 원합니다. 우리들의 방식으로 이 필요들을 채우려 하지 않게 하시고, 하나님의 방법으로 하나님 아버지의 때에 우리의 필요들을 채워 주시옵소서. 무엇보다도 선교에 대한 열정을 품은 젊은이들의 비전이 하나님의 인도하심으로 하나님의 방식대로 이루어지게 하옵소서. 4일 뒤에 선교사의 사명을 가지고 캐나다로 떠나는 서정호형제와 동행하시며, 군대와 학업과 직장의 일로 출타한 우리 모든 아멘의 식구들을 기억해 주시옵소서.
이제 목사님의 입술을 통하여 강단에서 선포되는 하나님의 말씀을 아멘으로 받을 수 있도록 우리의 생각과 마음들을 하나님이 주장해 주시옵소서. 이 모든 말씀을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기도드립니다. 아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