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람들이 종교를 가지려고 하는 이유는
사람들이 종교를 가지려고 하는 이유는 막연하게나마 사후의 생에 대해 생각해 보았기 때문일 것입니다. 인간은 죽게 되고, 그가 누린 권력과 재산, 명예와 쾌락도 죽음과 함께 끝나게 됩니다. 그래서 세상 종교들이 인간의 구원을 내걸고 등장한 것입니다. 하지만 그런 종교들은 구원과 진리를 제시하지 못합니다. 오직 예수님만이 구원에 이르는 진리를 제시하신 분이십니다.
“내가 곧 길이요 진리요 생명이니 나로 말미암지 않고는 아버지께로 올 자가 없느니라”(요 14:6). “율법은 모세로 말미암아 주어진 것이요 은혜와 진리는 예수 그리스도로 말미암아 온 것이라”(요 1:17). “내가 이를 위하여 태어났으며 이를 위하여 세상에 왔나니 곧 진리에 대하여 증언하려 함이로라”(요 18:37).
진리란 “죽을 사람이 영원히 살 수 있는 이치를 터득하는 것”을 뜻합니다. 사람이 어떻게 영원히 살 수 있습니까? 창조주 하나님께서는 사람이 “예수 그리스도의 피”로 죄를 씻고 그분을 구주로 믿고 영접하면 영원히 살 수 있다고 말씀하십니다(벧전 1:18,19, 요 1:12; 5:24). 예수님께서는 십자가에서 죽으신 지 삼 일 만에 부활하시어 40일 동안 지상에 계시면서 500명이 넘는 사람들에게 보이셨고(고전 15:5,6), 여러 사람들이 지켜보는 가운데서 승천하셨습니다(행 1:9,10). 죄성을 지니고 태어난 사람은 “예수 그리스도의 피”로만 자기 죄를 씻을 수 있습니다(계 1:5).
당신이 죄인으로 태어난 사실을 인정하십시오. 그리고 예수님께서 당신의 죄를 제거하시기 위해 십자가에서 피흘려 죽으시고 삼 일 만에 부활하셨음을 마음으로 믿고 그분을 구주로 영접하십시오. 그러면 영생을 소유한 하나님의 자녀로 태어날 수 있습니다. 이것은 행위가 아닌 오직 “믿음”으로만 되는 일입니다. “주 예수를 믿으라 그리하면 너와 네 집이 구원을 받으리라”(행 16:3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