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 그리스도의 주재권
1.•(사 43:7) “내 이름으로 불려지는 모든 자 곧 내가 내 영광을 위하여 창조한 자를 오게 하라 그를 내가 지었고 그를 내가 만들었느니라”
→우리의 창조주이시다. 너희는 나의 소유이다(내 이름으로 일컫는 자)
•(빌 2:9-11) “이러므로 하나님이 그를 지극히 높여 모든 이름 위에 뛰어난 이름을 주사 10 하늘에 있는 자들과 땅에 있는 자들과 땅 아래에 있는 자들로 모든 무릎을 예수의 이름에 꿇게 하시고 11 모든 입으로 예수 그리스도를 주라 시인하여 하나님 아버지께 영광을 돌리게 하셨느니라”
→하나님이 그분을 높이셔서 그(예수님)에게 권세를 넘겨주셨다.
•(롬 11:36) “이는 만물이 주에게서 나오고 주로 말미암고 주에게로 돌아감이라 그에게 영광이 세세에 있을지어다 아멘”
→만물이(우리를 포함) 그분으로 말미암았다. (시작과 과정과 끝이 주님 손에 붙잡혀 있다.)
2.(롬 14:7-8) “우리 중에 누구든지 자기를 위하여 사는 자가 없고 자기를 위하여 죽는 자도 없도다 8 우리가 살아도 주를 위하여 살고 죽어도 주를 위하여 죽나니 그러므로 사나 죽으나 우리가 주의 것이로다”
→살든지 죽든지 주를 위하여 한다.
1)우리 중에 누구든지 자기를 위하여 사는 자가 없고 자기를 위하여 죽는 자도 없도다 8 우리가 살아도 주를 위하여 살고 죽어도 주를 위하여 죽나니 그러므로 사나 죽으나 우리가 주의 것이로라
2)→무엇을 하든지 주를 위해서 하라(우리는 주의 것이다.)
3)→삶의 모든 부분을 주님을 위해(나의 삶은 나의 것이 아니다. 죽는 것도 내 맘대로 하면 안된다.) 예수님의주재권을 인정했다.
4)→yes
5)→사는 것 : 삶의 목표를 주님께, 성경 말씀대로(교회를 섬기며, 세상에서 빛의 역할을 감당하며, 믿지 않는 자에게 복음의 향기를 드러내며); 삶의 구체적 영역에 성경 말씀을 적용하며 사는 것. (죽는 것 = 주안에서 평안하게)
6)→지배하는 영역 : 돈(현재 가지는), 물질, 이생의 자랑, 자녀
→지배하지 못하는 영역 : 시간(일부)
3.(계 3:14-20) “라오디게아 교회의 사자에게 편지하라 아멘이시요 충성되고 참된 증인이시요 하나님의 창조의 근본이신 이가 이르시되 15 내가 네 행위를 아노니 네가 차지도 아니하고 뜨겁지도 아니하도다 네가 차든지 뜨겁든지 하기를 원하노라 16 네가 이같이 미지근하여 뜨겁지도 아니하고 차지도 아니하니 내 입에서 너를 토하여 버리리라 17 네가 말하기를 나는 부자라 부요하여 부족한 것이 없다 하나 네 곤고한 것과 가련한 것과 가난한 것과 눈 먼 것과 벌거벗은 것을 알지 못하는도다 18 내가 너를 권하노니 내게서 불로 연단한 금을 사서 부요하게 하고 흰 옷을 사서 입어 벌거벗은 수치를 보이지 않게 하고 안약을 사서 눈에 발라 보게 하라 19 무릇 내가 사랑하는 자를 책망하여 징계하노니 그러므로 네가 열심을 내라 회개하라 20 볼지어다 내가 문 밖에 서서 두드리노니 누구든지 내 음성을 듣고 문을 열면 내가 그에게로 들어가 그와 더불어 먹고 그는 나와 더불어 먹으리라”
1)→(1)적극성이 없는 것 “미지근하여 뜨겁지도 아니하고 차지도 아니하니”; (2)자만에 빠진 것 “나는 부자라 부요하여 부족한 것이 없다 하나 네 곤고한 것과 가련한 것과 가난한 것과 눈 먼 것과 벌거벗은 것을 알지 못하는도다”
2)→세상과 교회 양쪽에 발을 디디고 눈치를 보고 있다.(열정이 없고 게으르다, 나태하다, 결단성이 없다.)
3)→더 이상 하나님에 대해 알기를 원하지 않는 것; 매일 하나님과 교제하지 않는 것(더 이상 필요없다. 이제는 됐다.)
4)→자만하면 더 이상 부족한 것이 없으므로 구하지 않는다. 따라서 적극성이 없어진다. (필요를 느끼지 않는다.)
5)→주님이 문밖에 세워 두었다. (주님을 마음의 중심에 모시지 않았다.)
6)→(배신감)(스스로 죄를 의식하여 부모와 단절되게 된다.)
7)→“열심을 내라 회개하라” 자만에서 돌아서서 자기들의 부족한 것을 깨달아야 한다. 그리고 열심을 내라. (주님이 함께 하시지 않으면 세상의 경영이 모든 것이 허사라는 것을 알고, 주님의 뜻대로 살아야 한다. 그러려면 모든 삶의 계획과 목적을 주님이 원하시는 대로 맞추어야 한다.)
8)→문 안에
4.
•비그리스도인(엡 2:1-3) “그는 허물과 죄로 죽었던 너희를 살리셨도다 2 그 때에 너희는 그 가운데서 행하여 이 세상 풍조를 따르고 공중의 권세 잡은 자를 따랐으니 곧 지금 불순종의 아들들 가운데서 역사하는 영이라 3 전에는 우리도 다 그 가운데서 우리 육체의 욕심을 따라 지내며 육체와 마음의 원하는 것을 하여 다른 이들과 같이 본질상 진노의 자녀이었더니” → 인생사가 혼란스럽다.
•육신에 속한 그리스도인(고전 3:1-3) “형제들아 내가 신령한 자들을 대함과 같이 너희에게 말할 수 없어서 육신에 속한 자 곧 그리스도 안에서 어린 아이들을 대함과 같이 하노라 2 내가 너희를 젖으로 먹이고 밥으로 아니하였노니 이는 너희가 감당하지 못하였음이거니와 지금도 못하리라 3 너희는 아직도 육신에 속한 자로다 너희 가운데 시기와 분쟁이 있으니 어찌 육신에 속하여 사람을 따라 행함이 아니리요” → 주재권이 나에게 있다.
•성령에 속한 그리스도인(갈 2:20) “내가 그리스도와 함께 십자가에 못 박혔나니 그런즉 이제는 내가 사는 것이 아니요 오직 내 안에 그리스도께서 사시는 것이라 이제 내가 육체 가운데 사는 것은 나를 사랑하사 나를 위하여 자기 자신을 버리신 하나님의 아들을 믿는 믿음 안에서 사는 것이라” → 예수님이 나를 지배하신다. 인생사가 질서 있다.(우선순위대로 정렬됨); 이렇게 되기 위해 필요한 것 = 말씀과 기도
명의 이전
- 로버트 멍어 -
(Home Work)
명의이전 각서
◈ 나의 삶의 모든 부분을 주님께 드리기 원합니다. 주님께서 원하시면 모든 것을 가져가실 수 있습니다. 원래 내게 있는 모든 것을 주님께 받았기 때문입니다. 저는 다만 주님의 음성에 귀를 기울이고 주님이 나를 통해서 하시고자 하는 일에 대해 듣기를 원합니다. 주님은 일하실 때 항상 사람을 통하여 일하시며, 또 주님의 일을 위해 필요한 것은 모두 제공해 주는 것을 압니다. 무언가 일을 맡기실 때 내게 없는 것은 주님이 채워주시며, 내게 있는 것으로 일하시기 원하시면 나의 모든 것을 드려 주님의 일을 감당하겠습니다.
1. 나의 소유에 대하여
1) 내게 주신 물질을 주님께 돌려드립니다.(이미 주신 물질이 필요한 곳에 적절히 사용되기를 원합니다. 하나님의 일을 분별할 수 있는 영적인 안목을 넓힐 수 있기를 원합니다.)
2) 내게 주신 집을 주님께 돌려드립니다.(두아디라 성의 루다아가 그랬던 것처럼 나의 집을 개방하여 하나님 나라의 일들을 위해 사용하겠습니다. 그런 마음을 허락하심을 감사합니다.)
3) 내게 주신 아내를 주님게 돌려드립니다.(돕는 베필로 주신 아내와 함께 하나님의 일을 감당하겠습니다.)
4) 내게 맡겨 주신 두 아들을 주님께 돌려드립니다.(이미 주님께서 사용하시는 줄 알고 감사드립니다.)
2. 나의 시간에 대하여
1) 하나님의 일을 맡아서 감당하는 시간 이외에는 또 다른 일들을 위한 준비를 하는 시간으로 보내겠습니다.(나의 모든 시간이 하나님의 일을 하거나 준비하는 시간으로)
2) 무엇보다도 중요한 하나님과의 교제의 시간을 하루 두 시간 이상 가지겠습니다.(그 나머지 시간도 물론 주님의 것입니다.)
3. 나의 생각에 대하여
1) 모든 생각의 초점을 내게 맡겨주신 하나님의 사업을 어떻게 감당해야 하는가에 두겠습니다.
2) 생각할 때마다 지혜를 주시기 원합니다.(인간의 계락이 아니라, 하나님이 주시는 지혜로써 모든 것을 감당하고 싶습니다.)
◈ 나의 소유와 시간과 생각을 주님께 맡기오니 주님께서 나를 주장해 주시기 원합니다. 이를 위해 항상 하나님을 만나고 하나님 곁에 있기를 원합니다. 나는 하나님과 멀어질 지언정, 결코 하나님은 내 곁에서 떠나지 않으심을 항상 기억하기 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