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학으로 하나님을 발견할 수 있을까?
권진혁 저, 일용할 양식, pp.268, 15,000원
(2021년 9월 8일 정리)
3부로 나누어 분야별로 하나님이 계심을 부정하지 못할 과학적 증거들을 논리적으로 잘 기술한 책. 억지로 귀를 막고 눈을 막지 않는다면 자연스럽게 과학으로 하나님을 발견할 수 있다.
*** 책소개 ***
이 책은 최근에 많은 관심을 끌고 있는 외계 행성에서 출발하여, 세포 속의 나노 생명현상, 그리고 과학과 성경에 이르기까지 폭넓은 분야를 다루고 있습니다. 저자는 최신의 21세기 과학적 발견들을 통하여 우주와 생명의 생성 과정과 기원을 알기 쉽게 잘 보여주고 있습니다.
이 책은 새롭게 발견된 최신 과학적 사실들을 통하여 우주와 생명의 기원을 유신론적 입장에서 제시하며 설명하고 있습니다. 오늘날 생명 과학자들은 생명의 오묘함은 잘 알고 있지만, 그 오묘한 구조와 기능이 언제 어떻게 시작했는지, 그 기원에 대한 물음에는 구체적이고 확실한 답을 제시하지 못하고 있는 게 사실입니다.
저자는 우주와 생명 분야에서 최고 전문가들의 연구 결과를 소개하는 과정에서, 이러한 주장이 신학계에서 나온 것이 아니라 과학계에서 나오고 있다는 것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그동안 우주와 생명에 대해서 무신론적 해석에 주로 접해온 비전문가와 일반인들에게 꼭 읽어야 할 책으로 추천하고 싶습니다. 이 책을 통하여 우주와 생명 그리고 성경에 대해서 새롭게 발견된 최신 과학적 사실들 속에 포함된 유신론적 함의를 발견하기를 바랍니다.
*** 저자소개 ***
저자 : 권진혁
1979년에 서울대학교 물리학과를 졸업하고, 1981년과 1984년에 각각 KAIST에서 석사, 박사 학위를 받았으며, 국내 최초로 고출력 레이저를 이용한 물리광학 및 비선형 광학을 개척하였다. 1987년 Stanford 대 방문 교수 기간에 분광학을 연구하였으며, 1988년에서 1989년에 걸쳐 미국 NASA Langley 연구소에서 대출력 레이저를 이용한 우주 에너지 전송을 연구하였다. 1984년부터 창조과학 관련 연구와 강연 및 저술을 해 오고 있으며, 현재 한국창조과학회 이사와 한국대학생선교회(CCC) 대구지부 이사를 맡고 있다. 한국물리학회 평의원, 한국광학회 부회장, 영남대학교 이과대학 학장을 역임하였으며, 현재 영남대학교 물리학과 교수로 재직하고 있다. 그는 대학 시절부터 물질의 근본 구성과 우주의 기원에 대하여 많은 관심을 가지고 꾸준히 최신 데이터를 연구하여 왔다. 또한, 대학에서 과학사를 오랫동안 강의하면서 과학철학에도 깊은 관심을 가져왔다. 최근에는 과학과 종교, 과학과 성경에 대하여 많은 기고와 연구를 하고 있다. 저서로는 《자연과학》(1997), 《과학사 개론》(1997), 《환경위기와 미래과학》(1997), 《자연과학과 기원》(2009), 《빅뱅과 5차원 우주 창조론》(2016) 등이 있다.
*** 목차소개 ***
서론: 과학으로 신을 발견하는 것이 가능할까?, 궁금한 질문들, 과연 과학으로 신을 발견하는 것이 가능할까?
제1부 우주 속에 숨겨진 신의 설계도
제1장 태양계와 지구에 숨겨진 비밀
제2장 우주의 시작
제3장 우주의 설계도
제2부 생명 속에 새겨진 신의 언어
제4장 캄브리아 대폭발과 다윈의 고민
제5장 생명 속의 나노과학
제6장 생명 속에 새겨진 신의 언어
제7장 최초의 생명은 어디에서 왔는가?
제3부 창조자는 누구인가?
제8장 두 개의 책
제9장 성경보다 4,000년 늦은 현대 의학
제10장 창조자는 누구인가?
에필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