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nA082 사탄은 어떻게 사람들로 하여금 성경을 믿지 못하도록 확신시키는가?
Ken Ham저, 이종헌 역 "Did Adam have a bellybutton?"
먼저 고린도후서 11:3로 돌아가자. 이 구절은 사탄이 사람들로 하여금 성경을 믿지 못하도록 하기 위해 사용할 방법에 관련하여 우리에게 경고를 주는 것이다. 여기서 바울은 사탄이 하와로 하여금 하나님이 말씀하신 것을 믿지 못하도록 했던 것과 같은 방법을 사용할 것이라고 경고하고 있다.
창세기에서 사탄은 다음과 같이 질문함으로써 의심이라는 것을 만들어 냈다: "하나님이 정말로 그렇게 말씀하시더냐?" 수천년이 지난 오늘날, 기독교인들이 창세기를 읽을 때 동일한 질문이 던져진다. 예를 들면, 그들은 "하나님이 정말로 6일 동안 창조하셨다고 말씀하셨느냐? 하나님이 정말로 전 지구적인 홍수가 있었다고 말씀하셨느냐?"라는 등의 의문을 던진다.
이런 의심은 진화론의 가르침 때문에 종종 생기는 것이다. 그리고 사탄은 사람들로 하여금 성경의 기초가 되는 책인 창세기를 의심하도록 하면, 결국에는 성경을 의심하게 할 수 있다는 것을 알고 있다. 그것이 바로 하나님의 말씀을 의심하도록 하는 사탄이나 진화론자들의 말을 믿지 말고 창세기의 해답을 믿어야 하는 이유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