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nA012 옷을 입는 것의 의미가 창세기와 연관이 있는가?
Ken Ham저, 이종헌 역 "Did Adam have a bellybutton?"
창세기 3:21에, 하나님이 처음의 두 사람에게 최초의 옷을 만들어주셨다고 되어있다. 아담과 이브가 죄를 지었기 때문에 그들도 그들이 벌거벗었음을 보았고; 그때 하나님은 동물을 죽여서 그들에게 가죽옷을 지어주셨다.
실제로, 이 슬픈 사건은 앞으로 다가올 아름다운 그림이기도 하다. 죄를 덮어주는 것으로써 창세기에서의 첫 번째 피의 희생은 하나님의 어린양이신 예수님이 갈보리의 십자가에서 하실 일의 그림이었다.
하나님은 죄 때문에 아담과 이브에게 옷을 주셨다. 여기서는 죄가 벌거벗었음을 왜곡시키지만, 사실상 죄는 모든 것을 왜곡시킨다. 하나님이 죄 때문에 옷을 만드셨으므로, 옷을 입는 것에는 도덕적인 기준이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이것을 생각할 때, 기독교인만이 옷을 입어야 한다고 주장하는 것에 대한 진정한 근거를 가지고 있으며, 우리가 어떻게 옷을 입어야 하는지에 대한 표준이 있다.
사회가 창세기로부터의 답을 거부할 때, 사람들은 옷을 입는 것과 같은 기독교의 교리를 버릴 것이다. 우리는 사람들이, 하나님이 말씀에 대한 권위 대신에 진화론에 관한 그들의 생각을 점점 더 쌓아 가는 것을 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