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nA110 그랜드캐년에서 보는 것과 같은 암석층이 실제로 빠르게 형성되었는가?
Ken Ham저, 이종헌 역 “Did Adam have a bellybutton?”
분명이 그럴 수 있다. 그랜트캐년에 가서 듣는 이야기로는, 물질들이 쌓여서 암석층을 형성하는 데에 수백만년의 과정이 걸린다고 한다. 그러나 워싱턴주의 세인트 헬렌산에서 수행한 몇가지 연구에 따르면, 암석층은 매우 빠르게 쌓일 수 있다는 것이 증명되었다.
세인트 헬렌산에는 두께가 30피트인 암석층 하나가 있다. 그것은 1980년대 초반의 화산 분출 이후에 형성되었는데, 단 하루의 오후 동안에 형성된 것이다! 그런데 흥미로운 것은 이 층이 수천개의 독립된 층으로 이루어져 있다는 것이다. 어떤 것은 두께가 1밀리미터에 불과한 것도 있다. 특히 진화론자들에 의하면 보통 이런 종류의 암석층이 형성되는 데에는 긴 시간이 걸리는 것으로 해석된다.
요점이 무엇인가? 창조과학자들은 노아 홍수의 격변적인 사건이 지구상에 있는 대부분의 화석층을 매우 빠르게 형성했다고 말함으로써 진화론자들에게 조롱을 당해왔다. 세인트 헬렌산에서 일어난 일은 작은 규모이지만, 그것은 암석층이 빠르게 형성될 수 있다는 것을 지질학자들에게 보여준 것으로써, 창조과학자들이 일관되게 주장해 오던 것이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