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MT(민다나오 미션 팀/Mindanao Mission Team) 선교사역 보고
아멘교회와 여러 동역자님께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문안드립니다. 세계적으로 모슬렘의 세력확장이 두드러지게 드러나는 것을 보면 만물의 마지막이 가까웠다는 생각이 듭니다. 모슬렘 사역을 하시는 분의 정보에 의하면, 그들의 최대 목표는 영국과 한국의 이슬람화라고 합니다. 그 이유는 영국은 기독교를 대표하는 국가이고, 한국은 기독교 선교사를 가장 많이 보내는 나라이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일반적으로 모슬렘이 인구의 5%를 차지하면 폭동이 발생하고, 10%가 되면 정치를 장악하려 한다고 합니다. 그런 의미에서 우리나라도 중동근로자들과 오일머니(Oil Money)를 중심으로 하는 모슬렘의 세력확장에 철저히 대비를 해야 합니다. 필리핀의 경우 인도네시아와 가까운 민다나오의 많은 지역이 모슬렘화되어, 모슬렘 자치구가 형성된 실정입니다. 필리핀 선교에 관심을 가지고 보았을 때, 민다나오가 모슬렘화 되는 것을 막는 것이 다른 지역의 복음화에 필수적이라 생각되어, 민다나오 미션팀을 구성하고 지속적으로 후원을 하고 있습니다. 지난 1년간의 MMT 활동을 사역 중심으로 보고하겠습니다.
1. 파나이 섬 일로일로(Iloilo) 지역의 목회자 가정 세우기
필리핀에서는 목회자 자신보다 학력이 높은 사람들에게는 전도가 안되는 실정입니다. 그래서 필리핀에 체류하는 동안 만났던 가장 성실한 목회자 가정을 도와서, 그를 지도자로 세우는 일을 하고 있습니다. 이름은 올린 까바야(Orlene Cabaya)이고 현재 30대 중반의 나이에 일반대학 2학년에 다니고 있습니다. 그의 가족을 소개하면 다음과 같습니다. 올린 까바야가 장남이고,
둘째 아들(Rubin Cabaya, 1976년생) - 고등학교를 졸업하고 아버지의 소작농 일을 돕고 있습니다.
셋째 아들(Joey Cabaya, 1981년생) - 해양대학을 졸업하고 직장을 구하고 있습니다.
넷째 아들(Joelin Cabaya, 1984년생) - 해양전자공학과 1학년
다섯째 아들(Janilie Cabaya, 1987년생) - 해양공학과를 졸업하고 선원으로 취직하려고 하고 있습니다.
여섯째 아들(Jayniel Cabaya, 1989년생) - 해양공학과 1학년에 다니고 있습니다.
막내 딸(Sheryl Joy Cabaya, 1991년생) - 일로일로 대학 간호과 1학년
현재 MMT 사역으로, 올린 까바야의 일반대학 학비와 생활비(앞으로 2년간 더 지원 예정), 그리고 막내 딸의 간호과 학비(앞으로 3년간 더 지원 예정)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2. 민다나오 오지 목회자 지원
민다나오섬 중심부에 모슬렘 지역과 접해있는 키다마(Kidama)라는 지역에 있는 교회의 목회자 리차드 발라소토(Richard Balasoto)를 2010년 3월까지 생활비 일부를 돕기로 했습니다. 이 지역은 모슬렘과 인접해 있어서 정치적으로 불안정하고 근처에 주택이 별로 없어서 교회의 성장에 대한 가능성은 그리 없어 보이지만, 모슬렘 지역과 인접하여 그들의 확산을 방어한다는 전략적인 이점이 있습니다.
3. 민다나오의 교회 지원
MMT의 중점 사역으로, 민다나오의 거의 동쪽 끝에 있는 아구산(Agusan) 지역의 예레미야 푸손(Jeremiah Puzon) 목회자를 돕고 있습니다. 민다나오 동부는 아직 모슬렘의 영향이 작은 지역이고, 이 지역이 근처 교통의 요지라서 복음의 확산에 유리한 지역입니다. 현재 교회 건물이 없고, 늪지대의 땅에서 유치원을 운영하고 있는 상태입니다. 최근에 우리의 도움으로 교회의 뼈대를 갖추고 있는데, 먼저 기둥 위에 지붕을 얹었고, 교회 내부의 바닥 공사를 마친 상태입니다. 이제 교회 외부의 콘크리트 공사와 벽체 등의 공사를 남겨놓고 재정 관계상 중단하고 있습니다.
앞으로 아구산에 있는 이 교회를 중심으로 교회의 자립화를 이루고, 유치원을 통한 교회의 성장 및 신학생 후원 등을 계획하고 있습니다. 교회와 동역자님들의 지속적인 기도를 부탁합니다. 아울러 2009년 1월초에 현지 방문을 계획하고 있는데, 하나님의 은혜 가운데 무사히 잘 다녀올 수 있도록 기도 부탁합니다. 동역자 여러분들의 가정과 사업터와 자녀들 위에 하나님의 한량없는 은혜가 충만하시기를 기도드립니다. 행복하세요!~
(현재 유치원으로 사용하고 있는 건물, 오른쪽이 교회 건축 부지)
(교회 평면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