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창조과학

오늘:
79
어제:
266
전체:
1,933,584
조회 수 3029 추천 수 0 댓글 0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첨부 수정 삭제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첨부 수정 삭제

아무도 노아의 아내를 부르지 않았다

그녀는 여태까지 살았던 여인 중 가장 위대한 사람 중의 하나이다.

Gill Middleton 글, 이종헌 역, Creation ex nihilo Vol. 15 No. 2

 

''노아의 아내''는 의심할 여지없이 성경의 역사에 있어서 가장 중요한 여인 중의 하나이다. 그러나 우리는 그녀의 이름에 대한 아무 기록도 가지고 있지 않다. 그녀는 단지 ''노아의 아내''라고 다섯번 언급되었을 뿐이다(창 6:18; 7:13; 8:16,18). 그녀는 어떻게 생겼을까? 그녀는 어떻게 살았을까?

그녀의 세상은 우리의 세상과 여러가지 면에서 달랐다. 기후는 아마도 수증기층으로 보호된 아열대의 낙원으로써 매우 좋았을 것이다(창 1:7). 따뜻한 옷이나 장작불 및 비 오는 날씨를 대비한 기구가 필요 없었다(창 2:5-6). 한편으로는 스키, 스케이트를 타거나 눈덩이를 던지는 등의 즐거움은 몰랐을 것이다.

인류의 타락(창세기 3장) 이후 1600여년 정도는 질병이 그리 널리 퍼지지 않았을 것이다. 우리 자신이나 바이러스 또는 박테리아 내의 다소 해로운 변화 등과 같은 퇴보는 몇 천년이 지나서 발생했다. 기후가 쾌적했고 수증기 덮개가 방사선으로부터 보호해 주었기 때문에 아마도 건강상태가 좋았을 것이다. 피부암은 그리 없었을 것이다.

이러한 모든 사실은 의심할 여지없이 수명을 길게 해 주는 데에 기여를 했다. 보통 사람들은 100세 이후에 아버지가 되었으며 900년 이상을 살았을 것으로 추상된다. (유년기와 청년기는 얼마쯤이었을까?)

생물의 발육도 역시 더 컸을 것이다. 화석의 기록은 동물과 식물의 크기가 현존하는 같은 종류와 비교할 때 더 컸다는 것을 보여준다. 이것이 어린이들의 요정 이야기에 거인이 등장하는 이유일까? 또한 인종이 없었으므로 인종문제도 없었다. 모든 사람들이 같은 언어로 말했으므로 온 세계적으로 대화가 가능했다(창세기 11장).

그러나, 여러가지 면에서, 노아 아내의 세상은 우리들의 세상과 비슷했다. 세상의 인구가 급격히 팽창하고 있었다. 창세기 5장에 있는 계보로부터 여러가지 추산을 해 오고 있다. 한 가정에 네 명의 아이가 있고 창조로부터 대홍수까지를 18세대라 하여 어림잡아 계산해 보면 약 10억의 인구가 된다. 이것은 19세기 전반 동안의 전세계 인구와 같다. 오늘날 전세계의 인구는 약 5배이다. 이 인구가 지구 주위에 적당히 퍼져 있었을 것인데, 홍수 이전의 땅 모양이 어떻게 생겼는지에 대해서는 확실히 알 길이 없다. 아마도 하나의 땅덩어리이었을 것이다(창 1:9).

 

꿀꿀대는 혈거인이 아님

 

그들은 많은 기술을 발달시킨 것으로 보아 꿀꿀대는 혈거인(穴倨人)도 아니었다(창세기 4장). 최초의 도시는 아담의 아들 가인에 의해 건설되었다. 제 7세대까지의 여인들 중에 의상감각으로 볼 때 두 명이 두드러진다: 아다-그의 이름은 ''화려하게 장식함''을 의미한다-와 씰라-그녀의 보석이 짤랑거리는 것으로부터 그녀가 있다는 것을 알았다. (그들은 최초의 중혼자(重婚者)인 라멕의 아내들이다!) 또한, 목동, 악기-관악기와 현악기-, 야금술(동과 철) 및 (라멕의) 시(詩)도 있었다.

이 사람들의 그러한 능력은, 아담을 도와줄 아내가 창조되기도 전에 하루만에 동물들의 이름을 지었던 아담으로부터 전수된 것이었다(창 2:20)! 이것은 그의 지력이 죄로 인해 손상되기 전의 일이다. 우리의 지력은 의심할 여지없이 죄의 참상으로 인하여 상당히 무뎌져 있다. 오래 전에 살았던 사람들에 대한 보편적인 견해와는 달리 노아의 아내는 원시인과 거리가 멀었을 것이다.

그러나 대홍수 이전의 세상과 현 세상 사이의 가장 큰 유사성 중의 하나는 죄악의 관영함이다(창 6:5,11-13): 성(性)에의 몰두(창 6:1,2); 특히 결혼에 있어서 사악한 사람들로부터 하나님의 사람들의 분리에 대한 실패(창 6:1, 2); 죄에 대한 노예(창 6:5); 강포가 만연함(창 6:11,12 - 히브리어로 ''샤마(chamas)''는 다른 사람의 권리를 유린함을 의미함). 또한 노아의 아내의 세상은 오늘날과 마찬가지로 신의 감시 하에 있었다(창 6:5,6; 7:3,13).

노아의 아내는 그녀의 세상이 하나님의 심판 아래 놓여있음을 알았다. 그녀의 남편은 그녀에게, 세상이 부패했으므로 땅을 물로 멸망시키리라는 하나님의 의도를 그분이 그에게 알게 해 주었다고 말했다(창 6:13,17). 하나님은 또한 노아에게, 방주(''상자''를 의미함)를 지어서 그의 가족과, 동물의 왕국 중에서 기식 있고 땅에 거하는 것들 한 쌍씩을 보존하라는 특별명령을 주었다.

나는 노아의 아내가 이것을 문제삼지 않았으리라고 생각한다. 그녀는 그녀의 하나님이 그녀의 선조인 하와를 아담의 조력자로 창조하셨음을 잘 알고 있었을 것이다. 창조주간(Creation Week)의 사건들과 그녀의 가계(家系)에 대한 상세한 사항이 아마도 점토판에 기록되어 후에 방주에 실렸을 것이다.

그녀는 하나님이 하와를 아담의 조력자로 주기 이전에 그분의 명령을 그에게 알렸다는 것을 알고 있었을 것이다(창 2:15,18). 이 사람은 그 자신과 그의 아내에 대해 하나님에게 책임이 있었다. 그들이 하나님에게 불복종했을 때, 비록 하와가 먼저 시작하기는 했지만, 설명하도록 부름 받는 것은 아담이었다(창 3:9-12). 물론 하나님은 하와하고도 대화를 했으며, 노아의 아내는 그녀의 창조주와 개인적인 관계를 가졌었다. 이 창조주께서 그분의 백성들에 대한 그분의 지시를, 인도자를 통하여 중계하신 것은 충분히 근거가 있는 것이었다.

 

신앙적 도움

 

노아의 아내는 보잘것없는 사람이 아니라 여성의 역할을 완수한, 진정으로 훌륭한 사람이었다. 그녀는 남편의 지도에 복종함으로써 하나님에게 순종했다. 의로운 사람(창 6:9)이었던 노아는 그의 지위를 남용하지 않았으며 폭정으로 그것을 더럽히지 않았을 것이다. 그녀는 농사를 짓던 수 백년 동안(창 5:29), 배를 만들던 120년 가까운 기간, (신(神)의 인도 하에) 거대한 집같이 생긴 배에서 동물들을 돌보던 1년여의 기간, 그리고 포도주를 빚는 부업과 함께 농사짓던 몇 백년의 기간(창세기 9장) 동안에 성실하게 노아를 도왔다. 그녀는 또한, 노아가 속인으로서 의를 전파하던 직분을 보조했다(벧후 2:5).

믿음이 없이는 그녀가 했던 일을 아무도 행할 수 없었을 것이다. 그녀는 비를 본적이 없었는데(창 2:5-6) 달리 어떤 방식으로, 홍수를 피하기 위해 대양을 떠다니는 배를 짓던 남편을 도울 수 있었을까? 신앙이 없었다면 그녀는 어떻게, 다가올 심판을 꾸준히 귀에 담아두며 세 아들을 양육할 수 있었을까? 신앙이 없었다면 그녀는 어떻게, 거의 모든 것들을 뒤에 남겨두고 방주로 올라갈 수 있었을까? 그녀는 하나님이 약속하신 바대로 그분이 그들을 구원할 능력이 있으시며 또한 구원해 주시리라고 믿었음이 분명하다. 그녀는 아마도, 그녀의 남편과 결혼할 때에, 그가 하나님에 대한 특별한 임무를 부여받았다는 것을 알고 있었을 것이다. 라멕은, 이 아들이 하나님의 백성들을 안위하리라(창 5:29)고 하나님께서 그에게 알려주신 대로 ''안위''의 뜻을 의미하는 단어로써 노아의 이름을 지었다.

노아의 아내의 신앙에 결정적인 영향을 미친 것은 그녀의 눈이 대홍수 이후에 다가올 세상에 고정되어 있었다는 사실이다. 그녀는 그녀 인생의 반(半) 이상을, 멸망의 운명을 갖고 있는 것으로 알았던 세상에서 살면서 그녀의 가족들을 부양했다. 그녀는 셈, 함, 야벳에게, 그들의 친구들과는 다르게 살 것과 새로운 세상에 대비한 준비를 하라고 가르쳐야 했다. 그녀의 가족이 그들 주위의 일시적인 부속물에 너무 몰두하는 것을 그녀 자신이 허락할 수 없었다.

 

친밀한 가족

 

그녀는 매우 친밀한 가족관계를 이끌었음이 분명하다. 그들은 그들 주변 사람들의 믿음과 관례로부터 점점 더 멀리 떠나야 했으므로 그들끼리 친밀해야 했다. 그들은 또한 그들 외에 아무도 없는 시기를 위해 준비해야만 했다. 일하며 기다리던 긴 세월 동안 그녀와 노아는 그들의 넓은 가족 구성원으로부터 지지를 받았다.

그 가족 중에는, 대홍수 5년전에 죽은 조부 라멕(창세기 4장의 라멕과 혼돈하면 안됨)과 대홍수 한 해 전까지 살아있었던 증조부 므두셀라(가장 오래 살았던 사람 - 969년)가 있었다. 하나님은 그들의 노년에 그들에게 은혜를 베풀었으며 그들로 하여금 괴로운 체험을 겪게 하지 않았다. 또한 그분은 유아나 어린이 또는 청년들도 그것을 겪게 두지 않으셨다; 그분은 그분의 주권적 계획에 들어맞도록 자손의 출생시기를 맞추셨다. 네 쌍의 결혼한 사람들이 그것을 통과했다 - 한 쌍의 연장자는 다스리기 위해서이고 다른 세 쌍은 번식을 위해서이다.

노아의 아내는 다른 사람들의 견해의 굴레에서 벗어나서 무엇이든 하나님께 복종하는 감각을 가졌음이 분명하다, 그녀는 그녀 세대의 사람 중에서 방주에 들어갈 것을 믿은 유일한 여성이었다. 다음 세대의 여성 중에는 그녀 아들들의 아내들이 된 젊은 여자 세 명밖에 없었다. 그녀들은 노아의 설교나 노아 아내의 기도에 의해 신앙이 생긴 것일까? 그들은 인간의 역사에 있어서 절대적으로 결정적인 지위를 갖게 되었다. 그들의 자손으로부터 지구상의 모든 나라가 시작되었다(창세기 10장, 11장).

그녀가 알았던 모든 것들의 멸망을 직면하여 그녀의 외로운 위치를 견디기 위해 어느 정도 불굴의 정신을 그녀가 소유했음이 분명하다. 적대감과 조롱을 견디기 위해 어느 정도 영적인 힘이 필요했을 것이다. 그녀는 아들, 셈을 낳는 데 있어서 그녀의 남편이 500살이 될 때까지 기다리기 위해 그녀는 어느 정도 인내심을 발휘했다. 물에 빠진 사람들의 울음을 극복할 수 있는 것은 순전히 냉혹한 마음뿐이었다. 커다란 은총이 그녀로 하여금 다른 일곱 명과 수천의 동물들을 1년여 동안 방주 안에 들어가 있게 했다. 보기 드문 용기만이, 방주가 정착한 아라랏산지에서 그녀가 처음으로 본 것, 즉, 죽음과 멸망에 대한 화석의 기록을 남긴 완전히 변환된 세상을 대면할 수 있게 해 주었다.

이러한 여자가 보잘것없는가? 그녀는 그때까지 살았던 여인 중에 가장 위대한 여인의 하나임에 틀림없다. 그녀의 이름이 기록되지 않은 것이 문제되지는 않는다. 그녀는 세상의 역사에 영원히 영향을 주었다. 어떻게 그것을 할 수 있었을까? 신앙심 있는 아내와 어머니가 됨으로써 가능했다. 그녀는 ''구원자'' 노아와 결혼했는데, 그는 대홍수 때에 믿는 자들을 육체적 죽음에서 구하고, 따라서 세상의 인구를 멸종으로부터 구하도록 하나님에게 쓰임 받았다. 그녀의 장남, 셈은 유태인의 조상이었다. 그 나라에서, 육신을 입은 창조주이며 구원자인 예수님이 나왔다. 그 분이 십자가에 죽으심으로 모든 믿는 자가 영적 죽음에서 구원받았다. 그분은 영원한 멸망의 지옥으로부터 우리를 구원할 수 있는 유일한 분이시다. 그분은 다시 오셔서 자기 백성을 모으시리라고 약속하셨다(벧후 3:4상).

 


© k2s0o1d4e0s2i1g5n.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