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성애는 치유가 가능한가?

by honey posted May 16, 2010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동성애는 치유가 가능한가?

 

(1) 동성애자들은 왜 동성애를 선천적, 유전적이라고 주장하는가?

동성애를 선천적, 유전적이라고 주장하는 이유는, 첫째 동성애를 어쩔 수 없이 할 수밖에 없는 몸을 갖고 태어났다고 함으로서 동성애에 대한 다른 사람의 비난을 피하고 자기합리화를 하기 위함이다. 둘째는 동성애를 끊으려고 노력을 많이 했음에도 불구하고 번번이 실패함으로써, 자신은 동성애를 할 수밖에 없는 몸을 가졌다는 착각을 하게 된다.

 

(2) 동성애는 강한 중독성을 가져서 선천적으로 타고났다는 착각을 하게 만든다.

어떤 행동을 수없이 반복하면 습관이 되고 중독이 되어서 자신도 끊을 수 없는 상태가 된다. 예를 들어서, 술을 처음에는 자신이 선택하여 마시지만 나중에는 술을 마셔야만 되는 알코올중독자가 된다. 마찬가지로, 동성애는 이성애와 비슷한 성적쾌감을 주기에, 동성애를 반복 경험하면 중독현상을 일으킨다. 또한 동성애는 두 인격체 사이에 이루어지기에, 육체적 쾌감뿐만 아니라 서로 정서적 친밀감을 나눌 수 있다. 즉, 동성애 상대자로부터 보호, 배려, 경제적 도움 등을 받을 수 있다. 이러한 이유와 동성애 상대자가 관계를 지속하기 원하며 유혹하기에, 동성애는 다른 중독보다도 훨씬 더 끊기 어렵다. 따라서 동성애자들은 강한 중독성으로 인하여 선천적으로 동성애자로 태어났다고 착각하게 된다.

 

(3) 동성애는 치유가능한가?

설문조사 결과, 동성애자가 성장하면서 정상적인 이성애자가 되고, 반대로 이성애자가 동성애자가 되기도 한다는 것이 밝혀졌다. 또한 동성애 치유에 관계하였던 전문가들의 주장을 살펴보면, Bieber 박사는 20년간의 조사를 한 후에, 동성애에서 이성애로 바뀔 가능성은 약 30%에서 50%까지 된다고 하였다. 그리고 그의 치료된 환자들은 10년 동안 관찰한 결과, 여전히 이성애자로 남아있었다고 밝혔다. Masters와 Johnson은 67명의 동성애자와 14명의 레즈비언을 치료한 결과, 6년 후에 71.6%의 성공률을 보고하였다. Parents and Friends of Ex-Gay and Gays의 전대표였던 Richard Cohen, 레즈비언을 위한 잡지 Venus의 편집장이었던 Charlene Cothran, National Coming Out of Homosexuality Day의 회장이었던 Michael Johnston 등이 동성애로부터 벗어난 대표적인 인물로 꼽히고 있으며, 전동성애자단체 엑소더스인터네셔널에 의하면 동성애를 벗어났거나 벗어나는 과정에서 도움을 받은 사람이 수십만 명에 이른다고 한다.

 

(4) 동성애자들의 삶의 어려움

동성애자의 삶은 그렇게 행복하지 않다. 동성애자 커플은 안정적이고 장기적인 관계가 드물다. 60%의 남자동성애자는 일년 이내 깨어지고, 사귀는 평균기간이 대략 2.5년에 불과하다. 그래서 많은 동성애자들이 나이가 들면 가족이 없어서 외로움에 시달린다. 1998~2001년 사이에 진행된 4개의 독립적인 연구결과에서 동성애자들이 이성애자보다 최소 2배 더 알코올에 의존하고, 동성애남자가 이성애남자보다 3배 더 자살을 시도한다. 남성 동성애자 수명은 일반남성에 비해서 25~30년 짧고, 알코올중독자보다도 5~10년 짧다. 동성애자의 삶이 결코 행복하지 않기에, 동성애를 계속 하도록 내버려두는 것을 진정한 사랑이라고 보기 어려우며, 가능한 동성애를 끊을 수 있도록 주위에서 도와주어야 한다.

 

그 밖의 주장들

 

(1) 동성애는 개인의 성적 자유에 속하기에, 마음대로 하도록 허용해야 한다?

동성애는 개인의 성적 자유에 속하기에, 동성애를 하기 원하는 사람들은 마음대로 하도록 허용해야 한다는 주장은 사회의 윤리도덕을 전혀 고려하지 않는 위험한 생각이다. 개인의 자유도 사회의 기본질서를 유지하는 윤리도덕의 테두리 안에서 허용되는 것이지, 마음대로 무엇이든지 할 수 있는 것을 의미하지 않는다. 무엇이든지 마음대로 하도록 허용하면, 좋을 것 같지만 사회의 윤리도덕은 무너지게 되고 동물적인 사회로 변한다. 특히 성적인 죄악을 허용하면 할수록, 더욱 많은 사람들이 죄악된 방향으로 가려는 경향이 있다. 예를 들어서 포르노를 제작,배포하는 것을 허용하면, 더 많은 포르노가 제작,배포되고, 더 많은 사람들이 포르노를 보게 된다. 따라서 성적인 죄악은 반드시 윤리도덕의 테두리에 의해서 규제되고 억제되어야 한다. 그렇다고 동성애자들을 처벌하고 감옥에 가두자는 뜻은 아니고, 동성애를 공인하고 합법화하여서 얼마든지 떳떳하게 할 수 있도록 해서는 안 된다는 뜻이다.

 

(2) 동성애자들을 정죄하기 보다는 불쌍히 여겨야 한다.

아무리 죄를 지은 사람이라 하더라도 이해하고 불쌍히 여기며 사랑으로 품어주어야 한다. 그렇지만 죄는 분명히 지적해 주어야만, 죄를 끊고 새 삶을 살 수 있게 된다. 그런 의미에서 동성애자들에 대한 진정한 사랑은 동성애를 끊고 새 삶을 살 수 있도록 도와주는 것이다. 어떤 분은 동성애는 끊을 수가 없기에 할 수 없이 인정해 주어야 한다고 주장하지만, 이것은 옳지 않다. 동성애를 끊기가 매우 어렵지만 불가능한 것은 아니며, 위의 주장은 동성애자들도 하여금 끊을 수 있다는 자신감을 미연에 잃어버리고 동성애에 매이게 만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