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nA116 혈거인은 실제로 존재했었는가?
Ken Ham저, 이종헌 역 “Did Adam have a bellybutton?”
그렇다. 그들은 존재했었다. 나의 정의는 매우 단순하다. 혈거인이란 단순히 동굴에 살았던 사람들을 말한다.
슬프게도 많은 사람들이, 석기를 사용하며 동굴 속에서 살았던 사람들은 매우 원시적이었으며 우리처럼 발달된 곳 근처에는 그런 사람들이 없다는 개념을 가지고 있다. 그러나 성경은 혈거인이 누구였는지에 대해 실질적으로 이해할 수 있게 돕는다.
바벨 이후에 각각 다른 그룹의 사람들이 전 지구에 걸쳐 각각 다른 방향으로 흩어졌다. 즉각적으로 문화와 기술을 잃어버렸을 수 있다. 사람들이 적절한 재료를 찾을 때까지 석기를 사용했을 것이며, 아마도 동굴에 살았을 것이다. 그러나 이것은 그들이 지식을 잃어버렸다거나 인간의 특성을 잃어버렸다는 것을 의미하는 것은 아니었다.
예를 들면, 석기와 뼈로 가득 찬 포르투갈의 무덤에서, 과학자들은 뼈로 만든 풀룻으로 보이는 것을 발견했다. 이것은 진화론자들을 당혹하게 하는 것인데, 그들은 “석기 시대” 사람들이 악기를 가지고 있었다고는 결코 생각하지 않았기 때문이다.
고대 풀룻을 발견했다고 해서 놀라야만 하는가? 해답은 창세기에 들어있다. 아담의 후손들이 악기를 만들었다. 창세기 4:21을 보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