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nA079 진화론과 성경을 동시에 믿을 수 있는가?
Ken Ham저, 이종헌 역 "Did Adam have a bellybutton?"
불행하게도, 내 경험에 의하면 수많은 기독교인들과 수많은 목사들이 진화론의 일부 형태를 받아들여서 그것을 성경에 보탰음을 알고 있다. 예를 들면, 그들은 하나님이 식물과 동물 및 결국에는 사람을 생기게 하는 데에 수백만년에 걸친 진화적인 과정을 사용하셨을 수 있다고 말한다.
그러나 "유신론적 진화론"이라고 부르는 이 관점은 복음 메시지 자체를 실질적으로 파괴하는 것이다. 물론 나는 "유신론적 진화론"을 믿는 사람들을 기독교인이 아니라고 말하는 것은 아니다. 사실상, 그들은 매우 모순적이며, 자기들의 입장에 대한 논리적 의미를 가지고 있지 못할 것이다.
성경은 하나님이 아담과 하와를 창조하셨을 때 세상이 완벽했다고 분명히 가르치고 있다. 죽음이나 피 흘림이 없었다. 그러나 아담의 죄 때문에 하나님은 심판으로써 세상에 죽음을 가져오셨다. 물론, 그분은 인간이 그의 창조주와 화해할 수 있는 방법을 제공하셨다. 그러나 당신이 진화론을 믿는다면, 하나님이 인간을 존재하게 하는 방법으로써 수백만년에 걸친 죽음과 피 흘림을 사용하셨다는 것을 믿는 것이다. 이것은 사실상 복음 메시지의 기초를 파괴하는 것이다.
창세기에서의 해답은 성경에 진화론에 대한 여지가 없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