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nA077 "간격이론/gap theory"이 무엇인가?
Ken Ham저, 이종헌 역 "Did Adam have a bellybutton?"
1800년대 초반에 일부 사람들이, 화석 기록은 수백만년에 걸쳐 천천히 형성되었다는 개념을 퍼뜨리기 시작했다. 매우 저명한 신학자가, 수백만년이라고 짐작되는 이 기간을 창세기의 처음 두 절 사이에 있는 간격에 맞추기로 결정했다. 이것이 "간격 이론"으로 알려지게 되었다.
전통적인 간격 이론에 의하면 현재의 세상 이전에 다른 세상 사람들이 살았고, 루시퍼가 통치했으며, 결국 그가 반역을 했다. 하나님은 그들을 루시퍼의 홍수라고 하는 홍수로 심판하셨으며, 이 때 화석층이 형성된 것으로 짐작한다. 그리고 나서 하나님이 6일 동안에 모든 것을 다시 창조하셨다.
이것을 받아들이는 사람들은 실제로 지구의 나이가 수십억년 되었다고 믿는다. 그러나 이것은 사실이 아니다. 사실상, 대부분의 연대측정 방법은 진화론자들이 필요로 하는 시간보다 매우 젊은 연대를 나타낸다!
둘째로, 아담이 죄를 짓기 전에 화석이 형성되었다면, 아담이 반역하기 이전에 죽음과 질병과 고통이 있었다는 말이 된다. 이것은 성경말씀과 맞지 않는다.
또한, 창조의 6일이 끝났을 때 (천사들을 포함하여) 하나님이 창조하신 모든 것이 매우 좋았다면, 그 시간 이전에 어떻게 우주에 반역이 일어날 수 있단 말인가?
아니다. 간격 이론은 버리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