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28 예수께서 메시아적 예언을 온전히 성취하셨는가?

by honey posted May 22, 2010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028 예수께서 메시아적 예언을 온전히 성취하셨는가?

 

일어날 가능성이 희박한 사건에 대해 명확한 예언을 하고 희박한 가능성에도 불구하고 그 모든 일들이 다 성취되려면 하나님의 개입이 필요하다. 그러므로 예수 안에서 실현된 메시아적 예언들은 그분의 정체성에 대한 강력한 확증이 된다.

 

메시아에 관한 중요한 예언들 모두가 예수님 안에서 성취되었다. 아브라함 자손, 유다 지파, 다윗의 가문, 베들레헴 탄생, 여자에게서 나심, 십자가 처형, 부활, 승천, 하나님 우편에 앉아 계실 것 등 구체적인 예언들이 정확히 성취되었다.

 

그래서 비평가들은 지속적으로 반대의견을 제기해 왔다.

 

(1) 예수의 예언 성취는 우연한 것이다.

여덟가지 신약성경의 예언이 한 사람의 삶 속에서 성취될 가능성은 10의 16승 분의 1이 된다. 우연에 의해 이런 일이 일어날 가능성은 0에 가깝다. 그 가능성을 생각할 때 구약성경의 예언을 사람이 성취하는 것은 불가능하다. 전 역사를 통해 오직 예수님만이 이 모두를 이루셨다.

 

(2) 예수의 예언 성취는 의도적인 것이다.

예수님이 성취하신 예언은 대부분 그분께서 통제하실 수 있는 범위를 완전히 넘어선 것들이었다.

 

(3) 복음서 기자들이 세부 사항들을 꾸며낸 것이다.

복음서가 유포되었을 때, 복음서가 말하고 있는 실제 사건을 직접 목격한 사람들은 아직 살아있었다. 만약 복음서가 기자에 의해 조작되었다면 누군가가 나서서 그것을 부정했을 것이다. 또한, 그렇다면 제자들은 예수께서 실제 메시아가 아닌 줄 알고도 이미 성취된 예언을 조작하면서까지 그분을 추종하여 스스로 죽음을 선택할 이유가 없다.

 

(4) 복음서가 예언을 잘못 해석한 것이다.

많은 학자들은 구약성경이 그리스도 안에서 예표론적으로 성취된 것으로 생각한다. 비록 그 구절이 예수님에 관한 예언이 아닐지라도 그 속에 담긴 진리가 그리스도께 적용되는 것은 적절하다.

 

(5) 많은 초능력자들도 미래를 성공적으로 예언한 바 있다.

노스트라다무스와 같은 사람들의 예언(prediction)은 성경적 예언(prophecy)과 달리 지극히 모호하며, 때로는 상호모순적이기도 하고, 결국 틀린 것으로 판명되는 경우도 허다하다.

 

예언에 대해 공격하는 비평가들이 쓴 책들을 더 많이 읽을수록, 그들의 주장에 심각한 결점이 있음을 더 많이 인식하게 된다.

 


Articles

1 2 3 4 5 6 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