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98년 9월 26일(토) 비 조금 - ICR 방문
**이가 새벽기도회에 참석한다고 깨워달라 했는데 우리는 피곤해서 못 일어나니까 혼자 알아서 일어나서 자전거를 타고 가든지 걸어가라 했더니, 저도 일찍 일어나지 못하여 못 갔다 한다. 다음 주부터는 아무리 피곤하더라도 **이를 깨워서 차를 태워 보내는 것이 좋을 것 같다. 다른 집 아이들은 부모가 아이를 새벽기도회에 참석시키는 것 자체가 힘든데, 우리는 가고싶다는 것도 못 데려다 주고 있다.
9시 55분(000)에 집을 출발하여 10:53(070) 805번, 10:55(075) 52번, 11:07(087) Mission George Rd., 11:12(089) Magnolia, 11:20(090) ICR(Institute of Creation Research)에 도착하다. 건물이 눈에 금방 띄지 않아 한번 지나쳐 갔다가 다시 돌아와 찾다. 옆에서 보면 1층이고 앞에서 보면 그 아래에 한 층이 더 있는 것이 보인다. 안으로 들어가니 안내석에 한국사람처럼 생긴 여자가 한 명 앉아 있는데 한국사람은 아닌가보다. 마침 단체 관람객이 있어서 Guider가 설명을 하고 있다. 너무나 설명이 자세하여, 먼저 점심을 먹고 오기로 하고 나가다.
SANTEE 시내로 다시 나가 KFC에서 닭을 먹다. 한국에서 먹던 것보다 훨씬 맛있고 짜지도 않다. 햄버거에 비하면 값이 많이 비싼 편이라 약간 부족하게 먹고 다시 ICR로 돌아오다. 창조의 첫째 날부터 관련 성경구절과 함께 차례대로 설명이 붙어 있다. 내용은 잘 알고 있는 것들이라 **이에게 설명하는 것을 위주로 관람하다가 도중에 아까 그 여자를 만나, 잠시 이야기 하다. 한국 창조과학회에서 왔다는 것과 서민호교수에 대한 안부 등을 이야기하고 학교의 진화론 교육에 대해 잠시 이야기하다. 전시관을 다 돌고 나와 한국에서 읽지 않았던 책 3권과 Video Tape 3개를 구입하다.
돌아오는 길에 시간이 많이 있어서 La Jolla에 들르다. 마침 Art Festival을 하고 있어서 주차할 공간을 겨우 찾아 주차하고, 1시간 가량 구경을 하다가, 그 옆의 Beach로 가다. 아직 수영과 Surfing을 하는 사람들이 있다. 바다물에 이르기까지 잔디가 깔려 있다는 곳을 찾지 못하고, 물개와 함께 수영한다는 것도 확인하지 못하다.
집에 도착하기까지 시간이 더 있어서 **이 베개를 구입하려고 Tustin의 Bed, Bath & Beyond에 들르다. 스펀지만 있어서 cover가 별도로 필요하여 병원에서 더 알아보려고 우선은 그냥 두다. Costco와 K-mart도 들렀다가 집으로 가다. **이는 보이지 않고 거실은 **이가 청소를 잘 해 놓아서 깨끗하다. 가끔씩 식구들이 없을 때 **이가 정돈을 잘 해놓는 것을 본다. **이는 제 방에서 조용히 자고 있다.
저녁 식사 후 창조의 역사에 관한 Video를 아이들과 같이 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