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98년 3월 12일(목) 맑음(가끔 흐림)
***를 자기 생각대로 전적으로 밀어주는 분위기가 되자 열심이다. 스스로 열심히 하려고 한다. 아침에 학교에 태워주고, 3시에 마치고도 다시 태워서 UCI 도서관에 데려다 주고, 5시에 되근할 때 집으로 같이 오다. 오전에는 집사람 ESL반에 내려주고, 점심식사 후에 다시 데리러 가서 돌아오는 길에 Lucky Market을 다녀오다.
어제까지 작업한 내용을 오전에 정리하여 오후에 Feng 교수와 토론하다. 약간의 수정할 사항을 듣다. 결과는 아주 좋다고 만족해 한다. 환율얘기도 다시 하면서 다음달부터는 약간의 보조를 해 줄 생각이라고. Shinozuka 교수에게 전화하여 우리는 준비가 다 되었으니 다음 작업할 사항을 알려달라 한다. 전화중에 SAP90의 NLLINK data block의 결과에 문제가 있으니 SAP2000을 사용하자 한다. USC에서 SAP2000 Model을 가지고 UEDA라는 사람이 바로 떠난단다. 부랴부랴 도서관에서 ***를 찾아서 집으로 가 저녁을 얼른 먹고 다시 학교로. UEDA를 만나서 약간의 설명을 듣고 SAP2000 input data file을 copy하다.
아직 성가대 연습시간에는 여유가 있어서 집으로 가 ***를 태우고 UCI 도서관에 내려주고 나는 교회로. 성가대 연습 후 학교에서, 중국인 학생인 Dong이 부탁한 Shell Element에 대한 구상을 하다가 11시에 ***를 태우고 집으로 돌아오다.
요즘은 잠시의 여유도 없이 산다. 가정예배도 1주일쯤 거른 것 같다. 오늘도 마음 같아서는 밤을 새워서 약간의 결과를 얻고 싶지만 장기전으로 생각하고 참다. 이번 주말에는 내 일에 너무 몰두하지 않고 집안일을 도울 작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