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회 수 3542 추천 수 0 댓글 0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제7장  우리는 아담으로부터 나왔는가?  아니면 원숭이로부터 왔는가?

Did we come from Adam or from the apes?

Duane T. Gish 博士 著, 이종헌 博士 譯

 

076.jpg

 

남자와 여자의 창조

 

하나님이 가라사대 우리의 형상을 따라 우리의 모양대로 우리가 사람을 만들고 그로 바다의 고기와 공중의 새와 육축과 온 땅과 땅에 기는 모든 것을 다스리게 하자 하시고

하나님이 자기 형상 곧 하나님의 형상대로 사람을 창조하시되 남자와 여자를 창조하시고 (창1:26,27)

 

여호와 하나님이 흙으로 사람을 지으시고 생기를 그 코에 불어 넣으시니 사람이 생령이 된지라

여호와 하나님이 아담을 깊이 잠들게 하시니 잠들매 그가 그 갈빗대 하나를 취하고 살로 대신 채우시고

여호와 하나님이 아담에게서 취하신 그 갈빗대로 여자를 만드시고 그를 아담에게로 이끌어 오시니 (창2:7, 21, 22)

077.jpg

하나님은 원숭이의 형상을 따라 인간을 창조하셨을까? 아니다, 그분은 하나님의 형상을 따라 인간을 창조하셨다. 따라서, 성경이 말씀하시는 바에 따르면, 진화론이 옳을 수 없음을 안다. 사람은 원숭이로부터 진화되지 않았다. 하나님은 흙에서 발견되는 원소(元素)를 취하여 아담을 빚으심으로 먼저 남자를 창조하셨다. 우리는 하나님이 아담의 코에 생기를 불어넣은 후에야 그가 산 사람이 되었음을 안다. 그리고 나서 하나님은, 매우 특별한 방법으로, 즉, 아담의 갈비뼈 하나를 제거하셔서 그것으로 그분은 첫 번째 여자, 하와를 만드셨다.

하나님은 왜 여자를 이런 식으로 만드셨을까? 성경이 말해주는 것은 없지만, 아마도 하나님은 인류에게 아내의 남편에 대한, 그리고 남편의 아내에 대한 친밀과 종속을 기억시키기 위해서 그런 식으로 하셨을 것이다. 신약에서 우리는 하나님이 여자를 창조하신 이 특별한 방법에 대한 또 다른 증거를 발견한다. 고린도전서 11장 8절에서 다음을 읽는다. "남자가 여자에게서 난 것이 아니요 여자가 남자에게서 났으며." 오늘날 물론, 우리는 모두 여자에게서 태어난다 - 우리 모두는 어머니를 갖고 있다. 따라서, 사도 바울이 고린도인에게 쓴 편지에서, 그는 하나님이 남자와 여자를 창조하실 때라는 역사 속의 특별한 순간을 염두에 둔 것이다. 첫 번째 사람은 여자에게서 태어난 것이 아니다. 아담은 특별히 창조된 첫 번째 사람이고, 하와는 아담으로부터 창조되었다. 물론, 진화론자들은 하나님이 사람을 창조하셨음을 믿지 않는다. 그들은 아담과 하와가 실제로 존재했다는 것도 믿지 않는다. 그들은 인간이 수백만년 전에 시작하여 원숭이와 같은 생물로부터 진화하였다고 믿는다. 따라서, 진화를 믿으며 동시에 성경이 우리에게 창조에 대하여 말해주는 것을 믿는 것은 불가능하다.

 

 

원숭이 인간?

078.jpg

혈거인은 어떠한가? 네안데르탈인은 완전한 사람이 아닌 원시인이 아니었는가? "Lucy"와 그녀의 동료 생물들은 어떤가? 그들이 인간의 조상이었는가? 그들은 다만 인간과 같은 방식으로 직립하여 걸었던 원숭이 같은 생물이었는가? 학교 교재, 잡지, 신문, 텔레비전에 나오는 그림은 수백만년 전에 살았으리라고 추측되며 원숭이와 사람 사이의 중간 형태였던 생물을 보여 준다. 진실로 이들 생물이 존재했다면, 이것은 진화에 대한 유력한 증거가 될 것이다. 그러나, 그들의 이론에 대한 진화론자들의 신념은, 이빨, 두개골 조각, 턱뼈 또는 다른 어떤 화석 뼈가 원숭이와 인간 사이의 중간 상태로부터 나온 것이라고 믿게끔 한다. 그러나, 최선의 과학적 방법을 이용하여 모든 증거를 조심스럽고 완벽하게 연구해 보면, 이들 화석은 꼬리 없는 원숭이, 원숭이 또는 사람에게서 나온 것이며 부분 원숭이와 부분 사람이었던 그 무엇으로부터 나온 것이 아님이 판명된다.

사람이 무엇인가를 매우 강하게 믿을 때, 그는 그의 믿음을 지지해 주는 증거를 "찾으며", 그것이 실제로 존재하지 않더라도 그의 믿음에 상충되는 것에는 거의 관심을 두지 않는다. 과학자는 인간이므로, 인간적 오류를 범한다. 때때로 그들은, 어떤 화석이 원숭이와 인간 사이의 중간 상태인 생물로부터 나온 것이라는 증거를 발견했다고 확신하지만, 그것은 대단한 실수이다. 그들이 발견했다고 믿는 것은 전혀 존재하지 않았다. 몇가지 예를 보자:

 

 

필트다운 속임수

079.jpg

1912년에, 법률가이며 아마추어 화석 탐구가인 찰스 도손(Charles Dawson)은 영국 필트다운 부근의 자갈 채굴장에서 턱뼈 부스러기 몇 개와 몇 조각의 두개골을 발견했다. 그 턱뼈는 원숭이의 것을 무척 닮은 것으로 보였고, 이빨과 두개골은 인간의 것을 매우 닮은 것으로 보였다. 도손 및 그가 자문을 구한 영국 과학자들은 이들 화석 뼈 모두가 하나의 개체(인간의 특징과 원숭이의 특징을 결합한 생물)로부터 나온 것이라고 확신했다. 그들이 원숭이의 것을 닮은 턱에서 그들이 생각하는 인간적 특성을 얼마나 많이 찾아낼 수 있으며, 인간의 두개골에서 그들이 상상하는 원숭이의 특성을 얼마나 많이 찾을 수 있는지 놀랍다. 그들은 이들 화석이 약 500,000년 전에 실존했던, 원숭이와 인간 사이의 중간 생물로부터 나온 것이라고 주장했다. 이 생물에 공식적으로 붙여진 이름이 Eoanthropus dawsoni(Eoanthropus는 "최초 인간"을 의미한다)이며 그는 유명한 필트다운인으로 알려지게 되었다. 비록 어떤 과학자들은 이들 모든 뼈가 같은 개체로부터 나온 것이라는 것을 믿지 않았지만, 대부분의 과학자들은 필트다운인이 진짜로 유인원이었다고 주장했다. 거의 50년 동안 필트다운인은 우리 조상 중의 하나로 여겨졌으며, 약 500권의 책과 팜플렛이 필트다운인에 관하여 쓰여졌다.

그러나 1950년에, 필트다운인은 또다시 "매장되었다"! 그 해에, 필트다운인은 속임수이며 위조품이었다고 밝혀졌다! 누군가가 원숭이의 턱뼈와 현대인의 두개골을 가져다가 화학약품으로 처리를 해서 그것들이 오래된 것처럼 보이게 했고, 이빨을 줄로 다듬어서 그것들을 원숭이의 것이 아니라 사람의 것처럼 보이게 하여, 그 "화석" 뼈를 자갈 채굴장에 묻어 넣고, 세상의 위대한 전문가들을 속였다! 어째서 전문가들이 사기행위를 발견하는 데에 거의 50년이 걸렸을까? 어째서 그들은 처음에 그 이빨을 조사했을 때 줄로 만든 긁은 자국을 발견하지 못했을까? 그들은 어째서, 이들 뼈에 있는 갈색 얼룩이 단지 바깥 층에만 얇게 있었던 것을 즉시 알아내지 못했을까? 어째서 그들은 원숭이의 턱에서 인간의 특징을 "볼" 수 있었으며, 어째서 인간의 두개골에서 원숭이의 특징을 "볼" 수 있었을까? 이 모든 일들은 진화론자들이 진화를 너무 강력히 믿어서 그들이 발견하기를 기대하던 것을 보았으며, 그들이 보고 싶지 않았던 것을 보는 데에 실패했기 때문에 일어났다.

 

 

네브라스카인

080.jpg

1922년에 서부 네브라스카에서 하나의 이빨이 발견되었다. 그 이빨은 미국에서 가장 유명한 화석 전문가 중의 하나이며 콜롬비아 대학 교수인 헨리 페어필드 오스본 박사에게 보여졌다. 오스본 박사와 다른 미국인 전문가들은 이 이빨의 등장에 매우 흥분했다. 그들은 그 이빨에서 원숭이와 인간 사이의 중간 상태에 대한 확실한 특징을 발견할 수 있다고 주장하였다. 사실상, 그들은 그것이 원숭이 같은 인간의 것인지 인간 같은 원숭이의 것인지 확실히 말할 수 없었다. 그에게 Hesperopithecus라는 공식 이름이 주어졌으며, 네브라스카인으로 널리 알려지게 되었고, 인간이 원숭이로부터 진화되었다는 증거로써 제시되었다. 1922년에 Illustrated London News지는 네브라스카인과 그의 아내 및 그들이 사용했던 연장들의 그림을 출판했다 - 이들 모두는 단 하나의 이빨의 발견에 근거하여!

그 이빨을 발견한지 수년 후에, 그 생물의 뼈가 몇개 추가로 발견되었으며 네브라스카인은 원숭이 같은 인간도 아니고 인간 같은 원숭이도 아니라는 것이 판명되었다. 그는 돼지인 것으로 밝혀졌다! 그렇다 - 네브라스카인은 돼지의 이빨 외에는 아무 것도 아니었다!

 

 

네안데르탈인

 

다윈이 진화에 관한 그의 책을 출판하던 시기인 1860년에, 네안데르탈인의 최초 화석 조각 몇개가 독일의 네안데르탈 계곡에서 발견되었다. 그 후에, 네안데르탈인의 화석들이 유럽의 다른 지역과 아시아, 아프리카 및 이스라엘에서 추가로 발견되었다. 1908년에, 거의 완전한 뼈대가 프랑스에서 발견되었다. 네안데르탈인은 연장과 무기를 제조했으며, 현대인들과 똑 같은 방식으로 송장을 묻었다. 더욱이, 그들의 뇌는 현대 사람들의 뇌보다 다소 컸다. 이 모든 것들은 그들이 완전한 인간, 즉, 호모 싸피엔스(Homo Sapiens)였음을 나타낸다. 그러나, 그들은 여러가지 점에서 다소 원시인처럼 보였다. 그들의 두개골은 우리의 것보다 더 납작했으며, 일부는 다소 무거운 눈두덩을 가졌고, 프랑스에서 발견된 뼈대는 네안데르탈인이 당신과 나처럼 완전히 직립하여 걷지 않았던 듯이 활모양으로 굽어진 것으로 보였다. 이러한 발견에 근거하여, 진화론자들은 네안데르탈인이 유인원이었다고 주장했으며, 그들에게 Homo neanderthalensis라는 공식 이름을 붙였다. 네안데르탈인의 그림과 박물관 전시물들은, 그들의 팔이 길었으며, 손가락 관절을 질질 끌고, 딱정벌레 같은 이마를 가졌으며, 구부러진 어깨, O형 다리의 유인원으로 묘사되었다.

081.jpg

유명한 해부학자인 Rudolph Virchow 박사는 수년 전에, 네안데르탈인의 원시인 같은 특징은 이 사람들이 유인원이었다는 사실 때문이 아니고 질병 또는 병리학적인 조건 때문이었다고 주장했다. 그는, 프랑스에서 발견된 뼈대는 관절염의 나쁜 병증을 가졌기 때문에 직립하여 걸을 수 없었던 노인의 것이었다고 지적했다! 또한, Virchow 박사는 이 모든 사람들이 뼈가 물러지고 변형되게 하는 구루병(비타민 D의 결핍으로 야기되는)을 심하게 앓았다고 주장했다. 그러나, 수년 동안 진화론자들은, 네안데르탈인이 진짜 유인원이기를 원했기 때문에 Virchow 박사가 말하는 것에 관심을 두지 않았었다.

그러나 결국에 가서는, 완전히 직립하였던 네안데르탈인의 다른 뼈대가 발견되었으며, 프랑스에서 발견된 뼈대는 사실상 관절염을 앓은 노인의 것이었다는 사실이 의학적 조사에 의하여 밝혀졌다. 화석 뼈와 이빨에 관한 X-레이는, Virchow 박사가 주장한 것과 같이, 네안데르탈인 모두는 구루병을 가졌음을 보여준다. 과학자들은 마침내 네안데르탈인의 소위 말하는 원시인 같은 특징 모두는 병리학적 조건 또는 질병으로 인한 것이었다고 결론지었다. 박물관들은 네안데르탈인의 낡은 전시물을 제거하고 네안데르탈인이 매우 인간처럼 보이는 새로운 전시물로 대치했으며, 약 30년 전에는, 두 사람의 과학자가 네안데르탈인에 관한 기사를 발표했는데, 거기서 그들은 네안데르탈인을 면도와 이발과 목욕을 시키고, 근무복을 입혀서 뉴욕 지하철에 위치시키면 아무도 두 번 쳐다보지 않을 것이라고 주장했다!

 

 

라마피테쿠스

082-1.jpg

약 60년 전에, 화석화된 턱 조각과 이빨 몇개가 인도에서 발견되었으며, 그 생물에게 Ramapithecus라는 이름이 붙여졌다. 그러나, 어떤 유명한 전문가는, 이들 화석은 이 생물이 인간이 되어 가는 도중이었음을 증명해 주며, 그는 인간처럼 직립 보행했다고 주장했다. 그러나, 지난 몇년 사이에 이 생물의 화석이 많이 발견되었는데 그것은 그가 오랑우탕이었음을 나타내 준다. 이제 전문가들은 Ramapithecus가 전혀 인간의 조상이 아니었음을 인정한다.

 

 

Orce인

 

아주 최근에 하나의 두개골 뚜껑이 스페인에서 발견되었는데, 스페인의 전문가는 이것이 유럽에서 발견된 것 중 가장 오래된 화석 인간의 두개골 뚜껑이라고 주장했다. 그가 발견한 부근 마을의 이름을 따서 그것을 Orce인이라고 이름지었다. 그러나, 프랑스의 전문가는 그 두개골 뚜껑이 6개월 된 당나귀의 것이라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

 

필트다운인은 우리의 조상이 아니었다! 그는 원숭이의 턱뼈와 인간의 두개골로 만들어진 속임수였다. 네브라스카인은 우리의 조상이 아니었다! 그는 돼지의 이빨로 제조된 것이었다. 네안데르탈인은 우리의 조상이었다! 그는 100% 인간이었다. RamapithecusOrce인은 우리의 조상이 아니었다! 하나는 오랑우탕이었고, 하나는 당나귀였다! 진화론에 대한 신용을 주기 위해 필요한 진화론적 인간 가계로 추정되는 화석의 증거는 불모지이다.

 

 

오스트랄로피테쿠스

082-2.jpg

인간의 조상이라고 제시되는 다른 것들은 어떠한가? 진화론자들이 우리의 조상이라고 제시하는 요즈음의 후보 모두를 논할만한 적당한 공간이 없지만, 가장 자주 인용되는 것 중의 하나를 논하자 - Australopithecus(오-스트랄-로-피-테-쿠스 라고 발음한다). 수년동안 Australopithecus는 대부분의 인간 진화의 체계에서 핵심적인 표상이 되고 있다.

만약 사람이 수백만년 전에 원숭이로부터 진화되었다면 사람과 원숭이 사이의 중간 혹은 전이 형태가 수백 또는 수천 종이 있을 것이다. 그렇다면, 이들 종의 화석을 백여년간 찾았는데도 진화론자들은 단지 두세개 밖에 찾을 수 없었다는 것이 이상하며, 이 두세개마저도 매우 의심스럽다.

1924년에, Raymond Dart 박사는 남아프리카에서 Australopithecus의 최초 화석을 발견하였다. Australopithecus라는 이름은 "남쪽 원숭이"(australo=남쪽; pithecus=원숭이)를 의미한다. 그것은 매우 어린 것으로 믿어지는 생물의 두개골이었다 - 아마도 여섯살 또는 그 이전. 그것은 원숭이를 무척 닮았지만, Dart 박사는 그 이빨이 요즘 원숭이에게서 발견되는 것들보다 더 인간의 것을 닮았다고 믿었으며, 그래서 그는 이 생물이 인간이 되어 가는 도중에 있었다고 주장하였다. 그의 많은 동료 진화론자들은 그 당시에는 그에게 동의하지 않았고, Australopithecus는 원숭이 이상은 아무 것도 아니라고 주장했다. 그러나 시간이 지남에 따라, 점점 더 많은 진화론자들이 Dart의 이론을 받아들였다. 이 생물에 관한 다른 화석들이 남아프리카 일대에서 발견되었다. 그리고 1959년에는, Louis Leakey 박사와 그의 부인 Mary는 동아프리카의 탄자니아에서 화석 두개골을 발견하였다. Leakey박사는 그의 생물을 Zinjanthropus(동아프리카인)라고 명명했다. 그는 그러한 생물을 전에는 아무도 발견한 적이 없으며, 그것은 원숭이와 인간의 중간이라고 주장했다. 하룻밤 사이에 Leakey 박사는 그의 발견 때문에 유명해졌으나, 후에, Leakey 박사 및 다른 인류학자들은 Zinjanthropus 역시 Australopithecus의 변종 또는 일종이라는 사실에 동의했다. 이들 생물 모두가 원숭이를 매우 닮았음에도 불구하고, 대부분의 진화론자들은 그것들이 거의 인간의 방식대로 직립보행했다는 이론을 세웠다.

 

 

Lucy

083.jpg

1973년에 미국의 인류학자인 Donald Johanson박사는 이디오피아에서 생물의 화석을 발견하여, Australopithecus afarensis라고 이름 붙였다. 그 생물들 중의 하나는 여성이었는데, 화석화된 뼈대의 약 40%가 본래대로였다. Johanson은 그녀에게 "Lucy"라는 이름을 붙였다. Johanson은 목 위를 볼 때 "Lucy"가 원숭이(그녀는 원숭이의 턱, 이빨, 얼굴 및 뇌를 가졌다)였다고 인정했음에도 불구하고, 그는 여전히 그녀가 인간과 마찬가지로 직립보행했다고 주장하였다. Johanson은 빠르게 유명해졌으며, 추후에 인류학을 연구했던 세상 모든 사람들은 "Lucy"에 관하여 알고 있는데, 그것은, "Lucy"가 직립보행했던 원숭이이며 따라서 인간이 되어 가는 도중에 있었다는 Johanson의 주장에 따른 것이다.

오늘날 대부분의 진화론자들은 "Lucy" 및 다른 모든 Australopithecines가 직립보행하였으며, 인간에 이르는 계열에 속했다고 믿고 있다.

 

 

인간은 진화되지 않았다

 

영국의 유명한 해부학자인 Zuckerman 경(Solly Zuckerman 박사)은 수년동안 영국 버밍햄대학 의과대학의 해부학과장이었다. 그가 처음에 나이트 작위를 수여 받은 것은 그의 출중한 과학적 경력 때문이었으며(Sir Solly Zuckerman이 됨), 나중에 가서 Lord Zuckerman이 되었다. 그는 거의 네명 이하로 되는 일이 없었던 과학자의 팀을 갖고 있었는데, 그들은 Australopithecus의 화석을 15년간 연구했다. 그들은 가능한 한 가장 정교한 해부학 연구의 방법을 이용하여 이들 화석을 해석하였다. 수년간의 연구와 조사를 한 이후에, Zuckerman 경은 Australopithecus가 직립보행하지 않았으며, 이들 생물이 원숭이와 인간의 중간상태가 아니라고 주장했다. Zuckerman 경의 팀은 그것들이 오늘날 살아있는 현재 원숭이와는 다르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그것들이 원숭이 이상은 아니라고 결론지었다. 그의 최종 결론은 1970년에 그가 출간한 책, 상아탑을 넘어서/Beyond the Ivory Tower에서 찾아볼 수 있다. 이 책에서 그는 두 장에 걸쳐서 인간의 기원에 관한 그의 연구를 썼다. 그 책 64페이지에서 Zuckerman 경은 매우 중요한 시인을 했다. 그는 말하기를, 만약 창조의 가능성을 배제한다면 사람들은 분명히 원숭이 같은 생물에서 진화되었음이 분명하다; 그러나 그것에 대한 증거가 화석 기록에 없다. Zuckerman 경은 창조론자라는 공언을 하지 않는다. 증거가 진화를 뒷받침한다면, 그는 즉시로 그것을 수용할 것이다. 그러나, 그는 화석 기록 속에는 사람이 진화되었다는 생각을 지지해 줄만한 아무 증거도 없음을 받아들여야 한다.

084.jpg

Zuckerman 경의 초창기 학생 중의 하나인 Charles Oxnard 박사는 이제 남가주 의과대학의 해부학 교수이며 대학원장이다. 그는 수년 동안 Australopithecus의 후부 두개골 뼈대(두개골 아래에 있는 뼈대부분)를 연구해 왔다. 그는 매우 최근의 기술을 그의 연구에 도입했다. Oxnard 박사는 비록 창조론자는 아니지만, 그의 연구를 통하여 볼 때 이들 생물이 사람들처럼 직립하여 보행하지 않았으며, 그들은 원숭이와 인간 사이의 중간 상태가 아니었으며, 분명히 그들은 사람의 조상이 아니었다고 주장했다.

다른 과학자들도 다소 유사한 결론에 도달했다. 점점 더 많은 화석들이 발견되고 더 많은 증거를 확보할수록, 나는 "Lucy"와 그녀의 동료 Australopithecus 생물이 진화론자들 자신에 의하여 인간의 계보에서 사라져가고 있음을 확신한다. 바로 지금은, Australopithecus가 인간의 진화적 계보에서 가장 중요한 가지 중의 하나이다. 그 가지가 잘라져서 버려지면, 남아있는 나무는 얼마 없게 된다.

진화론자들은 아직도 인간과 현대의 원숭이가 수백만년 전에 존재했던 공통의 조상으로부터 진화되었다고 고집한다. 그러나, 아무도 그 가상적인 공통의 조상에 대한 흔적을 찾을 수 없으므로, 그것은 단지 환상 속의 생물에 불과하다. 한때는 Ramapithecus를 인간에 이르는 최초의 가지 중의 하나인 것으로 믿었었지만, 앞서 언급했듯이, 그는 오랑우탕인 것으로 판명되었다. 가계 상의 가지에서 필트다운인, 네브라스카인 및 네안데르탈인이 떨어져 나갔듯이 이제 Australopithecus가 그러하므로, 그 나무는 진짜로 벌거벗게 되었다. 사실상, 중요한 경쟁자로써 오직 Homo erectus(자바인과 북경인)만 남게 되었다.

그러나, 나의 책 "진화: 화석 기록의 도전"(Master Books, El Cajon, California)에서, 나는 왜 자바인과 북경인이 사람의 조상이 아니라 원숭이였음을 믿는지를 상세히 언급했다. 사실상, 자바인의 발견자이며 자바인이 인간의 조상이었다고 최초로 주장했던 사람인 Eugene Dubois 박사는 그가 죽기 15년쯤 전에 마음을 바꾸어서, 자바인을 거대한 원숭이 - 좀더 특별히 말해서 거대한 긴팔원숭이일 뿐 다른 것은 아니었다고 주장했다. 한편, 이제 모든 사람들은 한때 떠들썩하게 발표되었던 크로마뇽인이 현대의 유럽인들과 동일하다는 것에 동의한다.

 

 

인간으로부터 원숭이가?

085.jpg

최근에, 아연실색할 현상이 일어났다. 최근 몇년 사이에, 몇몇 진화론자들은 이제 인간이 원숭이로부터 진화된 것이 아니라 원숭이가 인간으로부터 진화되었음을 믿는다고 주장했다! 세상의 모든 진화론자들이 정확히 똑같은 증거를 보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어떤 사람은 이제 원숭이가 인간으로부터 진화되었다고 말하고 있다. 이 이론은 사람이 원숭이로부터 진화되었다는 진화론적 개념에 정확히 반대된다. 같은 증거를 놓고 그러한 두개의 모순되는 이론에 도달할 수 있는 이유는, 이들 과학자들이 진화가 일어났다는 잘못된 기본 가정으로 시작한다는 것이다. 화석의 증거를 창조의 빛으로 본다면 그러한 모순과 문제점은 사라진다.

성경은 매우 분명하게, 명백한 언어로 말한다. 하나님이 아주 특별한 날에 남자와 여자를 창조하셨다. 화석기록에서 발견되듯이 과학의 사실들은 창조의 성경적 기록을 지지해 주는 유력한 긍정적 증거를 제공해 준다.

 

 

발생학

 

많은 과학 서적들이, 발생학의 사실들이 진화를 지지한다고, 즉, 인간의 태아는 물고기와 같이 째진 아가미를 가지고 있는 것으로 볼 때 수십억년 전에는 우리의 머나먼 조상이 물고기였다고 가르친다. 이 이론을 발생학적 요점 반복(embryological recapitulation) 이론이라 한다. 이 개념에 따르면, 인간의 태아(또는 모든 다른 태)가 발육함에 따라 그것은 그 진화적 조상을 요점 반복한다. 즉, 그것은 정확한 진화의 순서를 따라 각자의 진화적 조상을 닮는다. 따라서, 인간의 태아는 하나의 세포로부터 출발한다. 나중에 그것은 (째진 아가미를 갖는) 물고기를 닮고, 그 후에는 올챙이(양서류의 유충 단계)를 닮는다. 그리고 그 다음에는 파충류를 닮고, 다음에는 원숭이, 그리고 결국에는 인간으로 된다. 이 이론은 다윈의 시대에는 매우 널리 퍼졌었다. 사실상, 다윈은 진화에 대한 최선의 증거가 발생학의 연구로부터 나온다고 주장했다.

086.jpg

오늘날, 발생학적 요점 반복 이론이 여러 교재에 여전히 등장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대부분의 진화론자 및 발생학자들까지도 더 이상 그것을 믿지 않는다. 수년 전에 있었던 논쟁에서, 세계에서 굴지의 진화론자 중의 한 사람인 프린스턴 대학의 Ashley Montagu 박사는, 발생학적 요점 반복 이론은 잘못된 것으로 드러났으며, 진화론자들은 진화를 지지하기 위해 이 잘못된 이론을 사용하면 안된다는 것을 시인했다.

인간의 태아는 째진 아가미를 갖고 있지 않다. 그것은 목부분에 일련의 줄과 홈을 가지고 있는데, 그 모양은 물고기 태의 목부분에 있는 구조와 유사하며, 물고기에서는 그것이 아가미로 발달한다. 그러나, 인간의 태아에서는 이들 구조 중 어떤 것도 목구멍으로 열어져서 째지지 않으며, 아무 것도 아가미로 발달하지 않는다.

087.jpg

더욱이, 인간의 태아에서는, 이빨보다 혀가 더 먼저 발달하고, 혈관보다 심장이, 그리고 신경 색상구조보다 뇌가 더 먼저 발달한다. 이것은 태아가 진화의 과정을 반복한다고 할 때 예상되는 순서와 반대된다. 아주 최근에, fetoscope라는 기구가 발명되었는데, 그것은 어머니의 자궁 속으로 삽입하여 태아가 발육하는 것을 관찰하고 사진 촬영을 할 수 있는 것이다. 이 기구를 사용하여 과학자들은, 인간의 태아는 발육하는 매 단계마다 전적으로 인간임을 발견했다. 하나님은 각 생물의 태가 하나의 세포로써 출발하여, 그가 태어난 세상에서 생육하고 번성하도록 완벽하게 준비된 생물로 새로 태어나 발달하도록 프로그램을 해 놓으셨다.

 

내가 너를 복중에 짓기 전에 너를 알았고 네가 태에서 나오기 전에 너를 구별하였고 너를 열방의 선지자로 세웠노라 하시기로(예레미야 1:5)

 

 

흔적기관

 

진화론자들은, 우리의 몸 속에는 현재에는 아무 기능도 갖고 있지 않지만 우리의 진화적 조상에게는 유용했던 구조나 기관들이 있다고 주장하기도 했다. 이들 기관과 구조를 흔적기관이라 하며, 그 의미는 한때 유용했던 구조가 이제는 쓸모 없는 흔적에 불과하다는 것이다. 약 100년 전에, 독일의 과학자인 Wiedersheim은 이제는 쓸모 없다고 그가 생각한 인간의 구조와 기관 180개의 목록을 만들었다. 예를 들어, 그가 포함시킨 것으로 뇌하수체, 흉선(胸腺), 송과선(松果腺), 편도선, 충양돌기(蟲樣突起), 미골 혹은 꼬리뼈 등이 있다. 백년간의 과학적, 의학적 연구 이후에, 이제 우리는 사람에 있어서 이들 모든 구조가 중요한 기능을 갖고 있으며, 사실상 그것들 대부분이 없으면 살 수 없다는 것을 알고 있다. 뇌하수체, 흉선 및 송과선은 우리의 생존에 필수적이다. 이제 편도선과 충양돌기는 다른 어떤 기관보다도 질병과 싸우는 데에 있어서 중요하다고 알려져 있다. 꼬리뼈는 얼마간의 골반 근육을 정착시켜 준다. 그것이 없으면 편안히 앉을 수 없으며, 그것은 척추의 끝을 보호해 준다. 그리 오래되지 않은 과학 잡지에서, 어떤 진화론자는 흔적기관이라고 생각되는 것들이 진화에 대해 아무런 지지도 해 주지 못한다고 주장하는 기사를 썼다.

 

 

상동성

 

진화론자들이 진화를 지지하는 데에 사용하는 또 다른 증거는 여러 종류의 동물 속에 많은 유사한 구조가 있다는 사실이다. 예를 들면, 인간의 앞발, 즉, 팔은 원숭이, 긴팔원숭이 및 대부분의 다른 포유류, 조류, 파충류, 양서류 등의 앞발과 유사하다. 인간의 눈은 다른 모든 포유류, 파충류, 조류, 양서류 및 어류에서 발견되는 눈과 매우 유사하다. 우리 모두는 척추동물의 눈이라는 것을 가지고 있다. 진화론자들은 이들 유사한(상동의) 구조가 다른 종류의 동물 속에 존재하는 이유는 우리 모두가 공통의 조상으로부터 진화되었기 때문이라고 말한다. 따라서, (사람뿐만 아니라) 모든 포유류, 파충류, 조류, 양서류, 어류 등이 같은 종류의 눈을 가지고 있는 것은 그들이 공통의 조상으로부터 진화되었기 때문이라는 것이다. 창조론자들은 다른 종류의 동물 속에 유사한 구조가 존재하는 것은 위대한 공학자이신 하나님이 유사한 필요에 대해 유사한 구조를 창조하셨기 때문이라고 주장한다. 우리는 인간의 공학에서 이것을 볼 수 있다. 모든 교량이 똑 같지는 않지만, 공학자들이 그들의 지식 및 교육을 이용하여 모든 교량을 건설할 때에는 훌륭한 공학적 원리에 따른다. 따라서, 대부분의 교량이 매우 유사하다.

088.jpg

Gavin de Beer 경은 영국의 생물학자이며 진화론자였다. 그는 상동성이라는 주제에 관하여 주의 깊게 연구했다. 놀랍고 당황스럽게도, 그는 상동기관과 구조에 관련된 과학적 증거가 그가 진화론자로써 예상했던 것과 매우 많이 반대되는 것을 발견하였다. 증거는 진화론과 일치하지 않았다. 그는 상동구조가 존재하는 것은 그것들이 공통의 조상으로부터 유전되었기 때문이라고 주장했던 진화론자들이 잘못되었다고 주장했으며, 상동, 풀리지 않은 문제(Oxford Biology Reader #11, Oxford University Press, 1971)라는 제목의 책을 출판하였다. 진화론자들에게는 유사 구조가 여전히 풀리지 않는 문제이지만, 창조론자에게는 이 사실이 전혀 신비가 아니다. 하나님은 다른 종류의 동물 속에 있는 그들 유사 구조를, 유사한 기능을 증대시키는 수단으로써 창조하셨다.

 

 

가인과 아벨의 아내들

089-1.jpg

앞의 문단에서, 인간이 원숭이로부터 진화되었을 수 없으며, 증거는 창조에 관한 성경의 기록을 지지해 준다는 것을 밝혔다. 인간에 관한 성경의 역사에 대해서 많은 문제들이 제기되었다. 예를 들면, "가인과 아벨은 어디서 그들의 아내를 구했을까?" 그리고, "우리가 모두 아담과 하와로부터 나왔다면 모든 인간 종족이 어떻게 해서 존재하게 되었을까?" 가인과 아벨은 그들의 누이들과 결혼했다. 인간 종족이 시작되던 초기에는 다음 두가지 이유에서 이것이 잘못되지 않았다: 첫째로, 하나님은 여러 쌍을 창조하신 것이 아니라 아담과 하와 한쌍만을 창조하셨으므로, 그들의 자녀들은 자기들끼리 결혼해야 했다. 두번째 이유는, 최초에는 근친결혼에 의하여 야기되는 건강문제가 없었다. 아담과 하와는 완벽하게 창조되었다. 그들은, 겸상세포 빈혈증, 당뇨병, 실명, 불임 및 다른 많은 불구의 조건을 야기시키는 유전자와 같은, 그들의 자녀들에게 넘겨 줄 나쁜 유전자를 갖고 있지 않았다.

앞서서 제4장에서 언급하였듯이, 각 사람은 46개의 염색체를 가지고 있다. 각 부모로부터 23개의 염색체를 받는다. 따라서, 모든 유전자는 쌍으로 일어난다.  예를 들면, 눈 색깔에 대해 자손은 각각의 부모로부터 하나씩의 유전자를 받는다. 여러 다른 눈 색깔에 대해 유전자가 다양하게 있다. 각각의 부모로부터 갈색 눈의 유전자가 유전되면, 물론 그 아이는 갈색 눈을 가질 것이다. 한쪽 부모로부터 갈색 눈의 유전자를 받고 다른 부모로부터 푸른 눈의 유전자를 받으면, 그 아이는 갈색 눈을 가질 것이다. 왜냐하면, 갈색 눈의 유전자가 우성이고 푸른 눈의 유전자는 열성이기 때문이다. 그가 갈색 눈을 가지고 있기는 하지만, 갈색과 푸른 눈의 유전자 모두를 지니고 있으므로, 그러한 사람을 푸른 눈의 보유자라고 한다. 푸른 눈의 유전자가 열성이므로, 그 자손이 푸른 눈을 가지려면 양쪽 부모로부터 푸른 눈의 유전자를 유전 받아야 한다.

089-2.jpg

겸상세포 빈혈증과 같이 유전적 질병을 일으키는 대부분의 유전자도 역시 열성이다. 따라서, 이들 "나쁜" 유전자 중의 하나가 한쪽 부모로부터 유전되었지만 다른 쪽 부모로부터는 정상인 유전자가 유전될 경우, 정상의 유전자가 우성이므로 그 아이는 건강할 것이다. 하나 또는 그 이상의 나쁜 유전자가 한 가족 내에 존재할 경우, 남매간 또는 삼촌과 질녀간 또는 사촌간에 결혼을 하면, 양쪽 부모가 건강하다 할지라도 나쁜 유전자를 보유하고 있을 수 있으므로, 그 아이는 유전적 질병의 희생자가 될 수 있다. 이것이 오늘날 가정에서 근친결혼을 강력히 말릴 뿐만 아니라, 사실상 세상 대부분의 나라에서 법으로 금지하고 있는 이유이다.

090.jpg

물론, 아담과 하와의 가정에서는 이런 상황이 존재하지 않았다. 하나님이 그들을 창조하셨을 때에 그들의 모든 유전자는 완벽했다. 아담과 하와가 죄를 저질렀을 때, 온 세상이 하나님의 저주 아래 들어왔으며, 죽음과 질병, 아픔, 고통이 오게 되었다. 과학자들은 정확히 어떻게 해서 저주가 생명체의 유전자 구조에 영향을 미쳤는지 확실히 알지는 못하지만, 나쁜 유전자는 돌연변이에 의해 야기된다는 것은 알고 있다. 돌연변이는 X-레이, 우주선(線), 자외선, 화학약품 등등의 영향 때문에 좋은 유전자가 약간 변화될 때 일어난다. 저주 이후에 돌연변이가 일어나기 시작했지만, 하나님에 의해 창조된 유전자 암호의 강인함 때문에, 나쁜 유전자가 문제가 된 것은 아담과 하와 이후 수세대가 지난 뒤부터였다. 성경에서 그 이름이 언급된 아담과 하와의 자녀는 가인과 아벨과 셋 뿐이지만, 창세기 5장 4절에서 보면 그들에게는 "아들들과 딸들"이 있었음을 알 수 있다. 홍수 이전의 사람들이 장수했음을 고려할 때, 그 당시 인구가 상당히 많았음을 짐작할 수 있으며, 아담과 하와의 자녀도 많았기 때문에 서로간에 배우자를 선택할 수 있었다.

 

 

종족의 기원

 

약 10년쯤 전에, 어떤 저명한 진화론자는, 다윈 이후에 100여년이 흘렀음에도 불구하고 진화론자들은 인종의 기원에 대해 아무런 설명도 할 수 없었다는 것이 다소 놀랍다고 말했다. 그렇다. 그것은 깜짝 놀랄만한 일이다! 진화론자들은 커다란 모든 신비들, 즉, 우주의 기원, 생명의 기원, 동식물의 기원 및 인간의 기원을 설명하려고 노력했지만, 그것들과 비교할 때 가장 쉽게 설명할 수 있는 인종의 기원에 대해서는 알 수 없었다. "인종"의 기원을 설명하는 데 있어서는, 아주 멀고 관측할 수 없는 과거인 수백만년 전에 존재했던 무엇인가를 설명할 필요가 없다. 살아있는 인간에 있어서는, 모든 유전자적 증거를 바로 지금 얻을 수 있다. 진화가 사실이라면, 진화론을 이용할 때 유전자의 그림 맞추기 조각을 서로 끼워 넣는 것은 다소 간단한 문제일 것이다. 문제는 진화론을 따를 경우 그 조각들이 서로 들어맞지 않는다는 것이다.

091.jpg

진화론자들이 종족의 기원을 설명하는 데에 거의 성공하지 못했으므로, 창조론자들에게는 더욱 더 힘들 것으로 여겨질 것이다. 결국, 진화론자들은 전체 인구를 가지고 출발하지만; 창조론자들은 단 두 사람, 아담과 하와로부터 출발한다. 그러나 이것을 생각해 보라: 여자 아기가 태어날 때 그녀는 난소에 500,000개의 난자를 갖고 있다. 그녀는 잠재적으로 500,000명의 다른 아이들을 출산할 수 있으며, 그들 중 똑 같은 아이는 하나도 없다. 물론, 그녀는 아마도 몇 명의 아이만을 낳을 것이다. 모든 남자도 또한 커다란 유전자적 잠재력을 가지고 태어난다. 아담과 하와는 모두가 많은 수의 아이를 낳을 수 있는 능력을 가진 채로 창조되었으며, 그들 중의 아무도 똑 같지 않다(물론, 쌍둥이가 아닌 경우에).

아담과 하와는 백인도 흑인도 동양인도 아니었으며 다른 어떤 특정한 종족이 아니었다. 그들은 의심할 여지없이, 오늘날 우리가 알고 있는 혼합 종족이었다. 그들의 자녀들은 모두 마찬가지로 유전자적 특성이 혼합되어 있었으며 차차로 종족이 생겨났다. 이들 자손 중에서 다양한 종족을 향한 경향을 발견할 수는 있겠지만, 모든 결혼이 혼합되었으므로 종족이 출현하지 않았다. 대홍수 이후에도(창6-8), 지구상의 모든 인간들은 노아와 그 아내의 세 아들 및 자부의 후손들이었으며, 그들도 역시 인종적으로 혼합되었음이 분명하다. 그들과 그들의 후손들이 지구상에 널리 퍼지고, 모든 사람들이 자유롭게 근친결혼을 했지만, 하나의 특정한 인종에 유전되는 특질을 낳을 만한 유전자적 특성의 고립은 없었다. 그러나, 바벨탑 이후에 하나님은 사람들이 말했던 하나의 언어를 여러개의 다른 언어로 "혼란시킴으로써", 그들을 작은 그룹으로 나누셨다. 각 그룹의 사람들은 하나님이 그들에게 주신 언어만을 사용했다. 그들은 다른 그룹의 사람들과는 더 이상 이야기 할 수 없었기 때문에, 그들과 더 이상 근친결혼을 하지 않았다. 그러자 곧 여러 그룹들은 세상의 다른 지역들로 이동하기 시작했으며, 서로간에 지리적으로 분리되게 되었다. 따라서, 각 그룹 내에 상당한 근친결혼이 필요하게 되었다. 즉, 자기 자신의 그룹 내에 있는 소수의 사람들로부터 배우자를 찾아야 했으며, 그러한 결혼으로 태어난 자녀 역시 선택에 제한이 있었다. 이런 종류의 결혼이 있을 때, 특정한 유전자의 집중이 이루어졌다. 예를 들어, 그 그룹이 검은 피부와 흑인종의 특질에 대한 유전자 집중을 갖는다면, 흑인종의 사람이 나올 것이다. 만약 그 그룹이 동양 사람들에게서 발견되는 유전자 집중을 갖는다면 그 그룹은 동양인종 중의 하나가 생기게 할 것이다. 반면에, 그 그룹이 흰 피부와 푸른 눈의 유전자 집중을 갖는다면 스칸디나비아 종족의 하나가 생겨날 것이다.

092.jpg

진화론자들 자신은 "인종"(또는 亞種)이 생겨나기 위해서는, 인구가 작고 고립된 그룹으로 쪼개져서 동족번식이 이루어져야 한다고 인정한다. 창세기 11장에 언급된, 바벨탑에서 일어났던 사건보다 이것에 더 적당한 것이 달리 또 있을까? 진화론자들에게는 종족의 기원이 여전히 풀리지 않은 문제로 남아 있다. 그러나, 창조론자들은 현대의 유전학 연구와 성경에 기록된 역사의 사실을 이용하여, 종족의 기원에 대해 올바른 설명을 갖고 있다. 과학의 사실과 하나님 말씀에 기록된 진실 사이에는 모순이 없지만, 진화론과 성경 사이에는 모순이 있다. 더욱이, 성경에 계시된 여러 사실들을 이용하면 몇가지 중요한 과학적 문제를 푸는 데에 도움이 된다.

실제적으로, "종족"의 개념 그 자체는 진화론적 생각이지 성경적인 것은 아니다. "종족"에 대한 단어나 개념을 성경에서는 찾아볼 수 없다. 오늘날, 많은 진화론자들도 "종족"에 대한 개념을 포기하고, 하나의 종족, 즉, 인간 종족만 있음을 인식한다!

093.jpg

 

혈거인

 

사람들로 하여금 성경이 사실이라는 믿음을 간직할 수 있게 하는 여러 질문 중의 하나는, 네안데르탈인과 같은 "혈거인은 누구일까?" 하는 것이다. 그들은 어디에서 왔는가? 창조론자들은 네안데르탈인, 크로마뇽인 및 기타 소위 말하는 혈거인이 노아와 그 가족의 후손이었다고 믿는다. 바벨탑 이후에 인구는 작은 그룹으로 쪼개져서 세상의 여러 지역으로 이동했다. 이 분리 이후에, 다른 그룹으로부터 상당히 먼 거리까지 이동했던 그룹의 사람들은 다른 사람들과 더 이상 접촉을 하지 못했다. 일단 그들이 작은 그룹으로 고립되었을 때에, 그들은 아마도 더 이상 다른 그룹들과 생각들을 교환함으로써 배우지 못했다. 아마도 그들은 사냥과 채집으로 넉넉한 식량을 얻을 수 있었으므로, 농사를 포기했고, 추운 겨울 동안에 은신처가 필요했을 때에 동굴에서 살았을 것이다. 따라서 그들은 "혈거인"이 되었다. 오늘날에도 아프리카, 남아메리카, 남태평양 지역에서는, 이들 "혈거인"처럼 사냥과 채집을 하며, 활과 화살, 창 및 돌과 뼈로 만든 연장을 사용하는 사람들이 있다.

 


List of Articles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16 AmazingCreation 제8장 하나님의 창조에 대한 증거들 honey 2008.10.10 3585
» AmazingCreation 제7장 우리는 아담으로부터 나왔는가? 아 니면 원숭이로부터 왔는가? honey 2008.10.09 3542
14 AmazingCreation 제6장 공룡은 어떠한가, 소름끼치는 도마뱀? honey 2008.10.01 3379
13 AmazingCreation 제5장 육지와 공중의 동물 honey 2008.09.22 3348
12 AmazingCreation 제4장 바다속의 생물 - 물고기, 고래 및 다른 많은 것들의 창조 honey 2008.09.11 3564
11 AmazingCreation 제3장 식물과 꽃, 그리고 다른 많은 아름다운 것들 honey 2008.09.08 2740
10 AmazingCreation 제2장 지구의 창조 honey 2008.09.03 3144
9 AmazingCreation 제1장 누가 별들을 만들었는가? honey 2008.08.28 3590
8 AmazingCreation 서론: 창조와 진화 - 기원에 관한 두개의 다른 관점 honey 2008.08.26 3051
7 BibleAlive Bible Alive Vol. 1 Section 3 - 2 of 4 honey 2008.08.26 3169
6 BibleAlive Bible Alive Vol. 1 Section 3 - 1 of 4 honey 2008.08.07 3196
5 BibleAlive Bible Alive Vol. 1 Section 2 honey 2008.07.30 2735
4 BibleAlive Bible Alive Vol. 1 Section 1 - 3 of 3 honey 2008.07.24 3371
3 BibleAlive Bible Alive Vol. 1 Section 1 - 2 of 3 honey 2008.07.24 10055
2 BibleAlive Bible Alive Vol. 1 Section 1 - 1 of 3 honey 2008.07.23 3522
1 BibleAlive Bible Alive : Vol. 1 Genesis honey 2008.07.23 3194
Board Pagination Prev 1 Next
/ 1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