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회 수 1 추천 수 0 댓글 0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201763일 제9주기 추도예배

 

1. 찬송(하나님은 나를 지키시는 자, 예수는 나의 힘이요)

 

2. 기도

 

3. 말씀(로마서 12:1-2) 너희는 이 세대를 본받지 말고

 

1 그러므로 형제들아 내가 하나님의 모든 자비하심으로 너희를 권하노니 너희 몸을 하나님이 기뻐하시는 거룩한 산 제물로 드리라 이는 너희가 드릴 영적 예배니라

2 너희는 이 세대를 본받지 말고 오직 마음을 새롭게 함으로 변화를 받아 하나님의 선하시고 기뻐하시고 온전하신 뜻이 무엇인지 분별하도록 하라

1. I beseech you therefore, brethren, by the mercies of God, that ye present your bodies a living sacrifice, holy, acceptable unto God, {which is} your reasonable service.

2. And be not conformed to this world: but be ye transformed by the renewing of your mind, that ye may prove what {is} that good, and acceptable, and perfect, will of God.

 

4. 찬송(주 예수 보다 더 쉬한 것은 없네)

 

5. 주기도문

 

제목: 너희는 이 세대를 본받지 말고(본문: 로마서 12:1-2)

 

1 그러므로 형제들아 내가 하나님의 모든 자비하심으로 너희를 권하노니 너희 몸을 하나님이 기뻐하시는 거룩한 산 제물로 드리라 이는 너희가 드릴 영적 예배니라// I beseech you therefore, brethren, by the mercies of God, that ye present your bodies a living sacrifice, holy, acceptable unto God, {which is} your reasonable service.

2 너희는 이 세대를 본받지 말고 오직 마음을 새롭게 함으로 변화를 받아 하나님의 선하시고 기뻐하시고 온전하신 뜻이 무엇인지 분별하도록 하라//And be not conformed to this world: but be ye transformed by the renewing of your mind, that ye may prove what {is} that good, and acceptable, and perfect, will of God.

 

<말씀>

*(1)“그러므로

-우리를 향한 새로운 요구를 시작한다. (우리의 창조복음 사역에 적용한다. 우리의 사역에는 이유가 있다.)

 

*(1)“하나님의 모든 자비하심으로 너희를 권하노니

-권하노니(beseech): 간절히 원하다, 탄원하다.

-하나님의 모든 자비하심으로: 지금까지 로마서 11장까지에서 전한 것이 하나님의 자비하심이었다. 이제 논리적 귀결의 결과로 그러므로이후를 행하라.

-(존 스토트) “하나님의 은혜는 죄를 짓거나 눈감아 주는 것과는 거리가 멀고, 오히려 의로운 행위의 도약판 혹은 기초가 된다.” -> 우리의 다음 행동의 동기가 된다는 뜻.
-우리 행동에 동기를 부여하는 것은 하나님의 자비하심하나밖에 없다.

-우리가 사역하는 동기는 나를 드러낸다거나 내가 남보다 더 열심이라는 것을 보여주기 위해서가 아니라, 오직 하나님의 모든 자비하심이 동기가 되어야 한다.

-(우리의 창조복음 사역의 동기는 오직 하나님의 은혜이다. 내게 주신 은혜가 너무나 크고, 그 은혜로 인하여 부르심에 바로 응답할 수 있다. 어디든 간다.)

 

*(1)“너희 몸을 하나님이 기뻐하시는 거룩한 산 제물로 드리라 이는 너희가 드릴 영적 예배니라

-권하는 내용: (1) 몸을 드려라(1), (2) 마음을 드려라(2) - 결론은 몸과 마음을 다 드려야 한다.

 

<1>몸을 드려라

(1)하나님은 몸을 드리는 것을 원하신다.

-? 하나님은 우리의 몸을 좋아하시기 때문에.

-예수님이 이 땅에 오실 때 우리와 같은 몸으로 오셨다.(창조시 우리 몸에 대한 심사숙고)

-하나님은 우리가 몸으로 하는 것에 관심이 많으시다. 입으로, 눈으로, 손으로, 발로

-able하는 사람으로 드리는 것이 아니라 available한 사람으로써 나의 몸을 드린다. 똑똑하고 능력 있고 재주가 있는 것이 중요한 것이 아니다. 하나님이 필요로 하실 때에 바로 나의 몸을 드릴 수 있어야 한다. 하나님은 able한 사람을 찾으시는 것이 아니라, available한 사람을 찾으실 것이다.

-영적으로 성숙한 사람의 특징 = 하나님이 쓰시려고 할 때 자기 자신을 드리려고 한다.(요청에 응한다.)

 

(2)우리의 몸을 거룩한 산 제물로 드리기를 원하신다.

-living sacrifice: 제물은 죽은 것이다. 그런데 산 제물을 드리라고 하는 것은 나의 자아가 죽어 있어야 한다. 죄악의 유혹이 살아날 때 죄성을 죽여서 다시 하나님 앞에 거룩한 산 제물로 드려야 한다.

 

(3)확실하게 드려야 한다.

-present your bodies: (헬 시제 = 완료시제, 한번 동작으로 끝나는 것) - 한번 확실하게 드려라. 한번 헌신하면 방향이 바뀌지 않고 끊임없이 드릴 수 있는 힘을 얻는다.

 

(4)영적 예배(reasonable service), 합리적인 예배, 논리적 예배

-, 로기켄 -> logic(논리적인) 단어 파생

-하나님의 은혜와 자비를 받은 자는 이렇게 살 수밖에 없는 것이 당연한 논리적 귀결이다.

 

-우리의 몸을 드려 창조복음을 전하고 다니는 것

-(이유) 하나님의 은혜로

-강연 요청이 오면 차를 몰고 먼 거리도 기꺼이 간다.

 

 

<2>마음을 드려라(변화를 받아라)

(1)이 세대를 본받지 말고(be not conformed to this world: 이 세상에 순응하지 말고, 흉내내지 말고)

-이 세상의 속된 가치관: 진화론 -> 진화론적인 세계관, 모든 영역에 침투한 진화론

-수동태: 세상이 찍어내려는 틀에 찍히지 말라

 

(2)마음을 새롭게 함으로(by the renewing of your mind)

-가슴(heart)이 아니라 머리(mind)를 새롭게 하라.

-생각이 바뀌어야 한다.

-예수님을 영접하는 순간 엄청난 변화가 일어난다: 예수 그리스도와의 결합, 우리가 변화하는 것이 감지된다. 이제는 나의 자아가 죽었고 내 안에 하나님의 생명이 살아 계신다. - 오직 내가 주님의 기쁨이 되기를 원하게 된다. 예수 그리스도를 마음에 모시면 생각이 바뀌게 된다.

 

(3)변화를 받아(transformed)

-헬 원어 메타몰프호오 -> metamorphosis(변태) 다른 형태로 바꾸다. 애벌레가 나비가 되는 것, 올챙이가 개구리 되는 것

-() 단어가 다른 곳에 쓰인 예: 변화산상에서 - 예수님이 변한 모습과 같은 모습으로 변화하는 것

-우리의 변화도 시간이 걸린다.(성화, 사람에 따라, 영역에 따라 속도에 차이가 있다.)

-목표: 예수님을 닮아 가는 것

-수동태: 내가 의지적으로 되는 것이 아니다. 변화의 주체가 내가 아니라 하나님이다. 오직 하나님의 은혜로 된다. (나도 변화를 받은 사건이 있다.) 우리가 변화되는 모습은 예수 그리스도를 통하여 하나님의 사랑을 경험하는 것으로부터 온다.

-억지로 변한 척 할 수 있지만(능동태), (수동태)사랑에 대한 반응의 경우 자연스러운 섬김으로 나타난다.

 

(4)분별하도록 하라(ye may prove)

-수동태의 변화의 결과 우리는 분별할 수 있게 된다.

-하나님의 뜻을(will of God): 하나님의 의지를

-이 시대의 성도들이 분별해야 하는 것: 그것이 사람의 의지냐 하나님의 의지냐

-인간의 의지나 열심히 행하는 것은 하나님의 의가 될 수 없다.

-하나님의 뜻(의지)대로 하나님이 행하신 일 = 예수 그리스도를 십자가에 내어 주신 것

-수동태로 명령하신 이유: 나의 사역은 내가 한 것이 아니다. 하나님이 주체가 되신다. 인간의 이름이 드러나지 않는다.

-수동태이지만 최선을 다하여 제대로 주님을 섬기는 일에 우리 몸을 드려야 한다. available하게

-그리고 나서 진실된 마음의 고백이 나오면(하나님이 처음부터 끝까지 모든 것을 다 하셨습니다) 수동태 명령에 제대로 순종한 것이다.

-그 사람은 진정으로 주님의 기쁨이 된 사람이다.

 

우리는 이 세대를 본받지 말고 변화를 받아 하나님의 뜻을 분별하는 일에 최선을 다 하는 우리 모두가 되기를 바랍니다.


CLOSE